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화명중에서 쳤습니다. 그냥 노멀했습니다. 버스장도 가까웠고 무엇보다 산에 위치하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가끔 인적성을 치면 산에 위치해서 되게 힘든 경우가 많았는데 그럴 걱정은 안해도 됐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 언어 : 무난했습니다. 무난한데 약간 어려운 정도? 의 수준이었습니다. 어려웠던 이유는 철학 지문이랑 현학적인 내용이 많은 지문이 나와서 어려웠습니다.

    2. 추리 : 이거 진짜 어렵습니다 gsat정도로 어렵습니다. 대우를 이용할 수 있는 추리는 풀었는데 다른 것은 전혀 손도 못댔어요

    3. 수리 : 이것도 진짜 어려워요. 근데 예비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신다면 잘 풀수 있습니다. 문제를 본격적으로 풀기전에 예시문제? 예비문제? 를 풀 시간을 주는데, 이거 시간 잘 활용하셔야합니다 레알

    4,5 영역 : 요것도 역시 예시문제를 완벽하게 익히는 것이 답입니다. 완전 집중해서 예시문제 봐야합니다. 처음보면 되게 어려울껀데 예시문제 풀면 패턴이 보여서 되게 쉽게 느껴져요

    엘지웨이 : 이건 인성문제입니다. 50분인데 비슷한 문항이 되게 많고, 마치 gs리테일 인적성 보는 것 처럼 '가깝다' , '멀다' 도 체크해야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가 진짜 어려워요 그리고 수리같은 경우는 어떤 유형이 나올지 몰라서 대비가 어렵습니다. 보통 에듀윌을 사서 문제를 푸는데, 에듀윌에서 나오는 문제 유형이 똑같이 나오지 않아요. 근데 걱정안해도 되는게 진짜 lg 인적성은 인성이에요. 인성이 이만큼 중요한 시험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인성이 중요합니다. lg의 인재상을 잘 보고 가시는 것이 인성 문제를 잘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저는 목동중학교에서 인적성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신입사원 분들이 감독관으로 오셔서 시험 전반에 걸쳐 안내해 주셨습니다. 오답에 대한 감점은 없다고 사전에 말씀해 주셨습니다. 중간에 마킹을 실수할 경우 수정테이프로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이해, 언어추리, 수리, 도형, 도식적추리 총 다섯 영역의 적성시험을 본 후 약 350문항의 인성검사를 실시합니다. 전체적으로 시중 문제집과 비슷했습니다. 도식적추리의 경우 규칙을 파악하고 연습문제를 풀어볼 시간을 5분가량 주기 때문에 이 시간 안에 빠르게 규칙에 익숙해져야 문제를 빨리 풀 수 있었습니다. 인성검사는 해당 문항에 얼마나 공감하는지 정도와, 또 비슷한 문항 세개 중 가장 먼 것과 가까운 것 까지 체크를 해야하기 때문에 생각을 너무 많이 할 경우 시간이 부족합니다. 최대한 일관성 있게 솔직하게 마킹해야 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엘지는 적성검사보다 인성검사의 비중이 크다는 말이 있듯, 저 역시 수리 부분 문제의 상당수를 제대로 풀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적성에 합격할 수 있었던건 인성 검사에서 일관성 있고 기업 인재상에 적합한 답변을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성검사 문제수가 많으니 꼭 시간 안에 모두 풀 수 있도록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성도 물론 역시 중요하지만, 많이 못풀었다고 해서 너무 낙담하지 말고 결과를 기다려 보시길 바랍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