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만도브로제(주)
HL그룹 계열사
자동차용 신품 전기장치 제조업
업계 10위
322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각 부문 신입/경력사원 모집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의 성장과정, 생활신조 등 자기소개 및 지원 동기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2.지원 분야와 연계하여 대표할 수 있는 경력사항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3가지)
    Q3.본인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각각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각 부문 신입/경력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의 성장과정, 생활신조 등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000byte)
    Q2.지원분야와 연계하여 대표할 수 있는 경력사항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최대 3가지) (3000byte)
    Q3.본인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각각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000byte)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만도브로제㈜ 대졸 신입사원 모집

    1. Q1.본인의 성장과정, 생활신조 등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000byte)
    2. Q2.지원분야와 연계하여 대표할 수 있는 경력사항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최대 3가지) (3000byte)
    3. Q3.본인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각각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000byte)
    4. Q4.SELF INTRODUCTION How would you describe yourself? (3000byte)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년 한라그룹 하반기 대졸 공채

    Q1.자신의 성장과정 및 개인특성, 장점 중심으로 기술바람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성장과정이나 개인특성은 어릴 적 관심사와 재능이나 특성을 보고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사람인지 혹은 성장과정을 통해 현재 어떤 사람이 되었는지를 확인하려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직무적성을 먼저 살펴보고 이러한 특성이나 장점을 함양하였던 사례를 선택하여 ‘OOO한 성장과정을 통해 현재 OOO한 장점(적성), 강점(직무역량)을 함양하였고 지원 직무에서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관련 사례를 통해 증빙’할 수 있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2.지원동기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동기에는 회사지원동기 / 직무지원동기 / 직무역량 3가지가 모두 제시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바로 아래 항목에 직무지원동기에 대한 부분을 질문하고 있으니, 이번 항목은 회사지원동기를 중심으로 하고, 직무 지원동기와 직무 역량을 간략히 제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지원동기는 지원자의 직업관과 회사의 기업가치를 연결하여 서로의 신념이 합치함을 강조하거나 평상시 회사에 대한 관심(열정)을 보여주며 ‘왜 만도브로제여야만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대답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만도브로제는 2011년 미래형 첨단 운송수단 개발을 위해 ㈜만도와 세계적인 모터 전문 Maker인 독일의 Brose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설립되어 첨단기술을 통한 인간의 편리와 녹색환경이라는 미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설립한 의도를 고려하여 지원자의 신념과 연결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공활동 및 유관 경력을 바탕으로 직무 지원 동기와 직무 강점을 더하여 글을 작성해 보세요.
    Q3.희망직무 및 장래계획/포부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직무 지원동기는 직무 분석을 통해 직무필수역량(전문성)에 해당하는 주제를 선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래 계획 및 포부는 지원자의 직무이해도와 직무 발전 단계별 목표의식을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인 바 구체적인 직무 로드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올바른 장래 계획 및 포부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희망 직무 분석뿐 아니라 입사 후 직무 발전 단계 따른 필요 역량 분석을 선행합니다. 그래야 각 입사직후 > 3년후 > 5년 후 > 10년 후 단계별로 적합한 목표를 정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액션플랜을 구축하여 실제적이며 구체적인 직무비전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구성에 있어서는 각각의 주제를 별도로 생각하여 작성하기보다는 연결성을 고려하여 ‘직무지원동기 -> 직무강점 -> 강점을 통해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입사 직후 목표) -> 직무비전 (만도브로제 구성원으로서 비전)’의 구조를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