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현대오토에버㈜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솔루션·SI·CRM·ERP
업계 2위
576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솔루션·SI·CRM·ERP
사원수
6,444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2000.07.01
(25년차)
자본금
137억 1천만원
(2023.12.31)
매출액
3조 650억원
대표자
김윤구
대졸초임
5,439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Vehicle IT, DT Service, Core Technology 등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0 (대치동, 루첸타워) 루첸타워
계열사
현대자동차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2조 4,589억원
작년 대비
10%
상승
업계평균 대비
39959%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593억 3백만원
작년 대비
28%
상승
업계평균 대비
2435366%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1,349억 5천만원
작년 대비
27%
상승
업계평균 대비
83508%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솔루션·SI·CRM·ERP]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 2000년 현대오토에버 설립 이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모빌리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플랫폼 구축
현대오토에버는 In-Car와 Out-Car 영역 전반의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안정적, 효율적, 혁신적으로 지원하는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프로바이더’로서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유연하게 연결하며, 클라우드와 데이터 서비스 기반으로 다가올 모빌리티 생태계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 차세대 모빌리티 SW 글로벌 리더
현대오토에버는 급변하는 자동차 OS 환경 속에서 첨단 차량의 소프트웨어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표준을 수립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인프라 통합을 실현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SW 역량을 집약한 mobilgene을 통해 개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데이터 서비스를 유연하게 연동, 확장하며 차세대 차량용 소프트웨어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인포테인먼트 산업의 혁신적 리더
현대오토에버는 미래차 성장 동력의 한 축인 인포테인먼트 산업 전반을 혁신적으로 리드합니다. GIS 분야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맵, 내비게이션 SW, 자율주행 정밀 지도를 정교하게 제작하고 글로벌 위치 기반 콘텐츠와 통합 OTA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전혀 다른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적인 카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초연결 ICT 기업으로 플랫폼 혁신
산업과 ICT의 융합이 가속화되며 모빌리티 산업의 패러다임이 본격적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Mobility-as-a-Servic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모빌리티, 완성차 생산라인을 지능화 한 스마트팩토리, 홈, 빌딩, 안전 관제, 에너지 등에 융합 ICT를 접목한 스마트 시티 플랫폼을 통해 산업과 생활, 공장과 도시를 연결하는 초연결 ICT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644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621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The first step to becoming a mobility software provider"

■ Vehicle IT
모빌리티 Transformation의 시대. 자율주행 자동차, UAM, 로봇 등 future mobility의 형태는 다양하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거대한 IT 기기로 진화하고 있는 차량용 모빌리티와 미래 모빌리티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글로벌 표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모빌리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거대한 스마트기기로 진화 중인 차량. 차량 소프트웨어의 품질이 하드웨어의 성능과 기능에 직결됩니다. 현대오토에버는 In-Car와 Out-Car 영역 전반의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안정적, 효율적, 혁신적으로 지원하며, 급변하는 자동차 OS(Operation System) 환경 속에서 첨단 차량의 소프트웨어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표준을 수립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인프라 통합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통합 OTA, 자율 주행 정밀 지도, 고성능 업데이트 등 차별화 된 차량 소프트웨어 핵심 기술을 이용하여 차세대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며 미래차 성장 동력의 한 축인 인포테인먼트 분야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교하고 유연한 정밀지도인 디지털 맵과 오랜 기술력이 집약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커넥티드카의 가치를 제고하며, 자율주행용 지도 솔루션 뿐 아니라 드론. 자율 발레파킹용 주차장 정밀 지도, 위치 기반 데이터 플랫폼 등 인포테인먼트 산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DT Service
단순한 이동수단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차량으로, 더 나아가 이동 경험의 서비스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바뀌고 있는 모빌리티 산업 대전환의 시대. 현대오토에버는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자동차가 새로운 가치 창출의 공간이 되기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쉐어링,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와 Home IoT, 모바일 차량관리 등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는 이제 우리의 일상이 됩니다.
또한 현대오토에버는 모빌리티 중심의 유기적인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지능형 교통시스템과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최첨단 ICT로 효율성과 보안을 모두 충족시키는 스마트 홈과 빌딩, 그리고 데이터 허브 플랫폼을 통해 생산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의 제조 자동화 플랫폼과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한 스마트 팩토리를 통해 제조업의 진정한 지능화를 현실로 구현합니다.
나아가 현대오토에버는 그룹 IT 리소스 공용화, 표준화, 자동화를 통해 업무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실현하고 기업 투명성 강화에 기여합니다. 제품 개발정보 통합 관리, 글로벌 설비 관리, 통합 품질 정보 관리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IT 통합 운영 체계를 실현하고 그룹 전체의 효율성과 시너지를 제고합니다. 또한 그룹 비즈니스 프로세스 표준화 영역을 확대하고 클라우드로 시스템 기반을 통합하여 24시간 365일 실시간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안정적 IT 시스템 운영을 보장합니다.

■ Core Technology
모빌리티가 가져올 가치는 단지 이동에만 있지 않습니다. 모빌리티는 하나의 신경망처럼 촘촘하게 우리 삶 전반을 바꿔가고 있으며, 모빌리티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 자산은 혁신적 기술의 토양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보안, 클라우드 등 최첨단 핵심 기술을 통해 모빌리티의 Transformation을 주도하며 무한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율주행을 통해 발생되는 압도적인 양의 데이터를 수집,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술은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의 핵심 자산으로 이를 유의미한 가치로 창출하는 인공지능 기술과 함께 현대오토에버의 핵심동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자사의 고성능 엔진을 통해 분석 모델링에 필요한 빅데이터를 관리할 뿐 아니라 고객사가 이를 분석하고 학습,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통합 AI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data-driven business innovation을 실현합니다.
보호해야 할 데이터의 양이 폭증하는 상황 속에서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현대오토에버만의 차세대 보안 기술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은 완벽하게 보호되며, 이 모든 기술을 융합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가장 최신의 기술을 가장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진정한 디지털 혁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0 (대치동, 루첸타워) 루첸타워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