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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403억 3천만원
작년 대비
47%
상승
업계평균 대비
15274%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물류·운송·배송]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2
01
대표이사 류경표 사임
2020
03
서용원 대표이사 사임, 노삼석 대표이사 신규 선임
2019
12
(주)더원에너지 흡수합병
11
대표이사:서용원,류경표
04
대표이사 변동: 조양호, 서용원, 류경표 -> 서용원, 류경표
2018
04
류경표 대표이사 선임
2017
03
중부대전화물터미널(주) 흡수합병
2016
05
베트남 현지 법인 설립
2015
07
최대주주 변동: (주)한진칼(소유주식수 2,590,179주, 지분율 21.63%)
2014
10
(주)한진드림익스프레스 흡수합병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주) 법인 설립
03
석태수 대표이사 임기만료 사임, 서용원 대표이사 신규 선임
01
미얀마 현지 법인 설립
2013
08
체코 현지 법인 설립
2012
07
자카르타 영업소 설립
04
중국 광저우 현지 법인 설립
01
한진울산신항운영(주) 운영 개시
2010
07
인천공항지점 이전
04
베트남 대표사무소 설립
01
우즈베키스탄 현지법인 설립
2009
08
캄보디아 현지 물류지점 개설
07
홍콩 현지 판매법인 설립
04
양산지점 이전
01
군산지점 설치 : 전라북도 군산시 소룡동 64-3
2008
12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선정(지식경제부)
08
한진 소비자불만처리율 Best 10 선정
04
[한진택배] 개성마당 운송 후원기업으로 선정
03
대표이사 변경 : 조양호, 석태수
[한진택배] 택배 브랜드 1위 선정((주)브랜드스톡)
02
S-OIL에 첨단 물류관제시스템 도입
01
국제 와인택배 서비스 개시
2007
11
방사성 폐기물 운송사업자 선정
10
인천공항지점 설치 : 인천 중구 운서동 2091-95 공항물류단지
수출입화물 자가통관 SVC 업무개시
09
2007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07
남양주지역 택배터미널 신설
05
2006 최우수 벤츠 A/S 공장 선정(부산정비공장)
04
서울중부지점 설치 : 서울시 중구 소공동 51
02
중고자동차 매매 및 시설대여업(렌터카) 개시
01
[한진택배] 2006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년 연속 선정((주)브랜드스톡)
2006
12
서울북부지점 설치 :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302-8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선정
10
GM대우 KD센터 개장
09
"우리역사지도"와 "안내책자" 전국 무료배송 후원
대전종합물류센터 오픈
08
중부지점 설치 : 대전 대덕구 대화동 40-25
05
인천공항 특송화물 통관장개장
04
(주)동양고속운수에 한진고속의 영업양도
03
ABC(Activity Based Costing) 원가시스템 도입
2005
12
'사랑의 저금통 모으기 캠페인' 참여
11
미주물류지점 공항조업 서비스 개시
한진렌터카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개최
달라스공항 대한항공 터미널 운영업자 선정
10
<한진고속> 고객만족도(KCSI) 2년연속 1위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1회 매경-(주)한진 대학(원)생 물류논문 공모전 개최
09
'한마음 대축제' 개최
07
고속버스 성남-창원 신규 노선 운행 개시
[한진택배] 업계 최초 2005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주)브랜드 스톡)
06
평택항 컨테이너터미널 조업 개시
04
자동차 대여 사업(렌트카) 개시
2004
12
전세버스사업 신규 개시, 시외직행 전환인가 : 수원 ~ 순천
10
2004 경영혁신 우수기업 택배부문 선정(서울경제신문)
09
한진택배의 기업고객 정보시스템 [FOCUS SYSTEM] 오픈
08
한진택배 : 한국산업의 인터넷파워 4년연속 1위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외항부정기 해상운송 서비스 개시
한진택배 경주터미널 운영개시
07
고속버스 요금 9% 인상 시행
멘토링시스템 도입
05
한진택배 행낭택배 상품도입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Compliance Program)
03
대표이사 이원영 취임
대표이사 김인진 사임
"2004 퍼스트 브랜드" 택배, 고속버스 부문 선정
[한진택배] 브랜드파워 6년연속 1위 선정
2003
12
북대구 터미널 운영개시 조직개편 시행
09
2003년 하반기 신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노동부)
08
선박(한포호) 인수도 및 국적 변경 (파나마->대한민국)
05
기업이미지 택배서비스부문 1위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
03
대표이사 변경 : 조양호, 김인진
한국 산업브랜드파워 택배부문 1위 선정(한국능률협회)
2002
11
당일 택배 및 오전택배 상품개발
09
수원-순천간 고속버스 운행 개시
2002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1위 선정-택배, 고속(한국표준협회)
08
윤리경영 프로그램 도입
05
대한민국 1위 웹사이트 인증 수상
04
신정보시스템 현업 적용
03
대표이사 변경 : 조양호
고속버스 요금 8% 인상 시행, 제2회 "Web Awards 2001" 택배분야 우수상 수상
"브랜드파워" 택배부문 1위 선정 (4년연속)(한국능률협회)
02
복합운송시스템 DLS 개발 관련 조직개편
01
신비용 관리시스템 자체 개발
2001
06
Hanjin.co.kr 개편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2000
11
본사/점소 택배조직개편 시행
07
제주-울산간 정기해송 서비스 개시, 고속버스 요금 9% 인상 시행
04
원주지점 설치
택배영업소 신설 울진, 제주-마산간 정기해송 서비스 개시
03
대표이사 이태원, 김인진 사임
국내최초 택배무선정보시스템 구축
01
한진택배 '고향맛편'국내 인터넷 쇼핑몰 운영개시
1999
10
(주)협신 흡수합병
09
부산용당 CY CFS폐쇄
08
군포 배송센타 냉동/냉장 창고 신축
06
군포터미널 냉장창고 설치공사
05
군포/구로터미널 창고 렉 설치
1998
10
RO-RO-선 한진 3008호 인수
09
군산항 하역업 진출
07
서울국제지점, 부산서부지점 설치
RO-RO선 한진 3007호 인수
06
남대문지점 설치
영국/프랑스 지역 직배송 체제 구축, 고속버스 전주-> 서울/동서울 요금 30% 할인시행
택배운임 2차 인상 시행
05
구조조정위원회 설치, 정읍터미널 개장
04
정읍터미널 운영개시
03
한진택배 고향맛편 상품개발
여권택배 개발 및 활성화(미국,캐나다,일본,중국대사관)
01
D/SEN유럽IN-BOUND하역작업 인수, 215TEU급 컨테이너선 한남호 인수
택배 기본 운임 인상 시행(7,000원->7,500원), 고속버스 운임 16%인상시행
1997
12
연안해송 부연선 DAILY 확대, 포철 RO-RO선 탑재식 및 착공식 거행
초비용절감캠패인 추진, 고속버스 승차권 예약,발권 서비스 PC통신사 확대
고속버스 일부노선 감회운행(서울/대구노선,서울/부산노선)
11
국제택배 PCD시스템 개발,대한항공 항공권 판매서비스 개시
대야역(전북 옥주군 소재)철도 CD 공동조성추진(2,500평,조성비490백만원)
09
동객구지점 설치
컨테이너 전용선 한남호 진수식(215TEU급)
08
항공택배 시행(대한항공 국내취항 13개도시 중심)
07
울산항 TOC제(부두운영회사제) 시행
포항제철 철제품 수송용율 인상조정(해송 6.2%,공로4.4%,하역4.0%)
06
여천공단 수출입 컨테이너 정기해송 실시
05
고속버스 천안->울산 노선 8회 증회, 울산항 TOC제 시행(6,7부두)
컨테이너전용선 한서호 부인선 취항
03
부곡터미널(고영복합화물터미널) 화물취급 영업개시
1996
11
미주 NYC영업소, CHI영업소, SFO영업소 신설
08
평해광업개발(주) 영업일수 양수
고속버스소화물 수송개시
07
내수화물일관수송 서비스 개시
03
내수화물 컨테이너 정기운송서비스 시행, 택배 365일 서비스 시행
02
대표이사 이태원 취임
1995
11
CS(고객만족)리더 양성과정 개설 및 교육 실시
10
인천 제2 SILO준공
09
TWM사업팀, 종합통제실 신설등
08
하남 택배터미널 운영 개시
06
대 북한 양곡 수송(핸진호,돌진호 투입), 인천 SILO 91% 공정
05
청원영업소 신설, TNT사와 업무 제휴, 택배영업소 신설(춘천,수원)
04
용차관리 시스템 개발 및 현업 적용 완료, 택배영업소 신설(순천,포항남구,전주)
03
구로 택배터미널 착공
02
광주 택배터미널 착공
1994
11
215TEU급 부인선 컨테이너선 1척 건조착공
08
전국화물 소화물 일관수송 허가 취득, 조치원 CD운용 개시
05
국제 상업 서류 송달업 사업개시
04
제2단계 경영 혁신 추진돌입('94.4.3.-'95.10.31), 해운항만업무 전산화 개시
01
택배 사업본부 시설 기존 2본부에서 3본부로 조직 개편
1993
10
1993고객만족대회 발표회 개최
08
사내 근로복지기금 성립(법인), 부산 신선대 부두내 용당CY운영 개시
06
종합보고시스템 현업적용, 국제상업서류송달업, 국제택배업 본격 진출
03
3500톤급 냉연제품 전용선(한진 3002호) 취항
01
컨테이너전용 사유화차 운행개시(44량)
1992
12
3,500톤급 냉연제품전용선(한진 3001호) 취항
11
3,500톤급 냉연제품전용선(한진 3003호) 취항
10
우등구속버스 운행기시
06
한진택배 사업개시
03
아산항 민자부두건설 참여
01
소화물 일관 수송사업 개시
1991
12
소화물 일괄 수송사업 면허 취득(제1호)
10
연안콘테이너 전용선 "한광호" 취항
05
연안콘테이너 전용선 "한인호" 취항
01
연안콘테이너 전용선 "한부호" 취항
1990
03
대한종합운수(주) 흡수합병
1989
10
제주항 하역면허 진출
07
미주지점 설치, 미국내 철도운송판매사업 개시
02
대표이사 김건배 사임, 대표이사 황창학 선임
1988
10
대표이사 허기 사임
02
대표이사 김형배 사임
1987
08
인천싸이론 12기 준공(보관능력12만톤)
1985
01
15,000톤 적대봉호 취항 개시
CFS사업 개시
1983
12
대표이사 김건배, 허기 취임
01
정기 연안해상사업 개시
1982
07
쿠웨이트 슈와이바항 일반하역사업 개시
1981
07
사우디 젯다항 일반하역사업 개시
1980
03
동아통운(주) 흡수합병
1979
11
수송분야 전산화 실시
03
사우디 담맘항 콘테이너 터미널 운영 개시
1977
09
쿠웨이트 슈웨이크항 하역사업 진출
1974
08
주식상장
05
인천항 한진 콘테이너 터미널 운영 개시
1973
02
대표이사 김형배 취임
대표이사 전윤진 사임
1972
09
한국원면창고(주) 흡수합병
04
대표이사 변경 : 전윤진
한진관광(주) 흡수합병, 상호 변경 : (주)한진
1971
09
(주)한국항공 흡수합병
1970
09
부산 컨테이너야드 운영개시
1969
03
대한항공공사를 정부로 부터 인수
1963
12
국내 최초로 서울->인천간 직행고속버스 운행 개시
1958
03
법인 전환 : 한진상사(주)(대표이사:조중훈)
1945
11
한진상사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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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한진은 무엇보다도 투명경영과 책임경영을 기업이념으로 공유하고, 자유경쟁 시장의 질서를 존중하며, 제반 법 규정을 준수하는 기업활동을 통하여 공익적 가치를 증대하고, 이를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공동의 번영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한진은 오프라인에서는 시설, 장비 등의 현대화를 통해 네트워크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온라인상으로는 웹 기반의 첨단 정보시스템을 완성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된 인프라를 갖추고, 인터넷 환경에 가장 적합한 물류서비스 제공체제를 통하여 e-Logistics, e-Marketing, 3PL 컨설팅 및 물류IT 네트워크 등을 새로운 핵심역량으로 구축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기업이념]


[기업목표]
인터넷이 세상을 바꾸는 시대속에 살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관계, 기업의 경영활동, 무한경쟁의 국가간 거래에 있어서 그야말로 인터넷은 경쟁력과 생존을 결정짓는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영환경에서 인터넷을 동인으로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통하여 보다 새로운 모습의 한진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고객과 함께 비전을 추구하고, 이를 통하여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기업본연의 책임을 완수하는 "고객지향 경영"이 곧바로 기업의 가치를 결졍짓는다는 믿음을 갖고, 프로정신, 주인정신, 긍정적사고와 고객에 대한 열정으로 진정한 고객감동 서비스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업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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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자녀교육비

사내대출

장기근속 포상

우수사원 포상제도

직책수당

임직원 학자금

편의·여가·건강

사내 동호회

건강검진

점심 식사 지원

휴양시설

기업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로 63 (소공동, 한진빌딩) 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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