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컴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미디컴 설명

  • Go Beyond PR! PR 이상을 향해 달려가다!
  • 국내외 최고의 기업들이 선택한 PR 파트너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21년차

    1997년도 10월 설립

  • 사원수

    160명

    사원수

  • 기업형태

    중소기업

    기업형태

  • 매출액

    192억 원

    매출액

  • 직원 여성비율

    60%

    직원 여성비율

미디컴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설립 20년차, 안정된 기업
  • 한국 대표 PR 회사(2013년, 홈즈 리포트)’ 선정 등 업계에서 인정받는 기업
  • 매년 신입사원 채용 진행 중! 인재에게 열려있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500

    미디컴에서 수행한
    프로젝트의 수

  • 160

    국내 최대규모!
    160명의 PR AE

  • 121

    미디컴과 함께하는
    클라이언트의 수

  • 19

    설립 이후, 19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

  • 2005

    홍보회사 최초로
    온라인 PR을 시작

사업분야

매체 변화에 가장 민감하고 빠른 PR회사

미디컴의 모토는 ‘Go beyond PR’이다. 1997년 설립되어 꾸준하게 성장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PR회사인 미디컴은 20년 동안 누적된 노하우와 압도적인 프로젝트 수행 경험, 차별화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조직화된 팀 어프로치 시스템 등을 자랑한다. 온라인 PR, 소셜 미디어팀 신설, 영상 보도자료 서비스, 사내 영상 스튜디오 오픈, 온라인 여론분석 서비스 런칭 등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작하기도 했다. 이처럼 업계와 시장상황에 빠른 변화를 선보인 미디컴은 브랜드의 매출에 기여하는 MPR에 특히 강하기로 업계에 정평이 나있다. 또 ‘열정적이고, 빠르며, 매체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대응하는 PR회사’로도 유명하다. 미디컴은 직원들의 성과를 급여에 반영하는 파격적인 인센티브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직원들의 사기진작, 전문성 개발에 기여하고, 고객에게 보다 질높은 PR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근간이 되고 있다.

미디컴, 성장곡선 ‘이상 무!’

연간매출액 - 아래 설명 참고

광고가 아닌 ‘홍보’로 매출을 올린다? MPR(Marketing+PR)에 강한 미디컴

미디컴과 함께한 브랜드 중에는 홍보로 승부하여 매출 성장을 기록한 브랜드들이 있다. 대표적인 곳이 뷰티 브랜드 ‘키엘(Kiehl’s)’이다. 키엘은 2009년부터 신제품 및 브랜드 홍보를 미디컴과 함께했다. 경쟁이 치열한 코스메틱 시장에서 TV CF없이 언론홍보와 소셜 미디어, 디지털 캠페인, CSR 등 PR의 힘만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스킨케어 브랜드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그 외 업계에서 수 년 동안 회자되는 ‘바나나 다이어트 캠페인’(한국델몬트후레쉬프로듀스), ‘초콜릿 다이어트 캠페인’(롯데제과 드림카카오), ‘기린 이치방 프로즌 나마 런칭PR’, ‘입생로랑 뷰티 디지털 PR’ 등, 미디컴은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것에서 나아가 실제 매출까지 향상시키는 마케팅PR에 수 많은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에이전시가 바라본 국내 PR 산업의 전망은? ‘맑음’

글로벌 홍보대행사 버슨-마스텔러 코리아 대표인 제임스 리는 "아시아 내 모든 PR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아주 크다"고 내다봤다. 아시아는 다른 대륙에 비해 PR의 역사가 크다고 볼 수 없다. 하지만 아시아 PR 산업은 엄청난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특히 그는 한국의 경우 로컬 기업 및 브랜드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공격적인 PR시장이 형성되고 있다고 예측했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WE DO, 에너지 넘치는 기업문화”

  • 이런 워크샵 처음이야! 미디컴이 기획하면 워크샵도 다르다!
    예능보다 더 재미있는 전사 워크샵
  • 외부 전문가 초청강의 발전하는 미디커머를 위해~
    수시로 전문가 초정 강의 진행 중!
  • 전직원 체육대회 뛰고 즐기는 가운데 생기는 팀워크!
  • 신입사원 교육 시스템2주 동안 교육에만 집중! 체계화 된
    신입사원 교육 시스템.
  • 인센티브제직원들에게는 충분한 보상을,
    고객사에게는 열정적인 서비스를!
  • 올디펜던트 미디컴과 협력사들의 커뮤니케이션 공간,
    새로운 PR 디지털 도시!
  • 마니또 프로그램 전하지 못한 고마움을 나눠요~
    전직원이 함께 하는 마니또 프로그램
  • 기수문화동기사랑 나라사랑,
    공채 입사동기들과 나누는 끈끈한 동기애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카페테리아 M카페업무에 지친 미디커머를 위로하는 커피 한 잔의 여유
  • 아래 설명 참조
    2013 SABRE 어워즈 트로피올해의 한국 대표 PR에이전시 선정!
  • 아래 설명 참조
  • 아래 설명 참조
    미디커머의 업무공간이 곳에서 새로운 PR이 탄생한다.
  • 아래 설명 참조
    세미나실회의 및 각종 교육이 이 곳에서 이뤄진다.
  • 아래 설명 참조
    여성전용 파우더룸여직원들이 많은 회사, 언제든 편안한 휴식을
  • 아래 설명 참조

인재상

인재상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미디컴 PR2본부 황윤상 이사

미디컴과 함께할 사람을 채용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는 정말 홍보 일을 하고 싶어 하는지, 두 번째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고 있는지입니다. 그리고 경력 지원자는 그간 해온 경험을, 신입 지원자는 열정적인지를 보고요. 저희는 사람이 정말 중요한 회사입니다. 그래서 쉬운 일은 아니지만 앞서 말한 위의 세 가지 부분을 보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미디컴의 특별한 신입 교육제도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저희 회사처럼 깨알같이 신입 교육을 하는 곳은 없을 거예요. (웃음) 먼저 ‘헬로 미디커머’는 신입사원이 선배를 인터뷰하고 그걸 리포트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입사 초기에 빨리 회사에 적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회사 생활과 PR 실무에 대한 강의도 많습니다. PR에 대해서는 저희가 자부심이 있다 보니 해당 분야를 잘 아는 선배 담당자가 직접 강의하고요, 방송기획이나 스피치, 사진 등은 외부 강사를 초청하기도 합니다. 교육 마지막엔 실제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제안서를 작성해 발표하는데, 각 강의 과제와 점수를 취합해 1등에 뽑히면 추후 대리 승진 시 조기 승진할 수 있는 특권을 줍니다.
미디컴에 입사하고 싶은 취업준비생을 위해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저는 한번 경험해보고, 충분히 들어보고 지원하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어시스턴트, 인턴 등 어떠한 방식으로든 직접 경험해 보고 업계에서 오래 일한 선배를 만나 깊은 대화를 나누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일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본인이 무엇을 이뤄야 하는지, 무엇을 가질 수 있는지 명확히 안 상태에서 지원하면 그 사람도 좋고 회사도 좋겠죠. 자신이 계속 함께해야 하는 일일 수 있으니, ‘PR은 어떻다’는 외부의 말에 휘둘리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PR을 너무 좋게 보는 시선도, 너무 힘들게만 보는 시선도 경계해야 합니다. 내가 좋아할 수 있는 일인지가 중요한 거잖아요.

기업동영상

직무인터뷰

김재영 사원 미디컴 PR3본부 1국 1팀

“홍보, 끊임없이 배워야 하는 직무”

필요역량

눈치와 센스
★★★★★
기획력
★★★★☆
커뮤니케이션
★★★★★
책임감
★★★★☆

미니인터뷰

미디컴 PR3본부 1국 1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재영입니다. 홍보회사의 AE인 만큼 저의 주업무는 언론홍보입니다. 홍보 아이템의 보도자료로 작성부터 시작해 미디어에 노출되기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관리하고 있죠. 미디컴은 저에게 직장이라기보다는 학교와 같은 곳인데요. 미디컴에 입사해 현재까지 홍보와 관련된 다양한 일들을 배웠기 때문에 일종의 배움터와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AE,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AE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진부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진심입니다.

미디컴의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실무자에게 상당한 의사결정권이 주어진다는 점입니다. 의사결정권이 많다는 것은 책임도 크다는점을 의미하지만 업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준다는 것이니까요. 때문에 본인이 맡은 업무에 좀 더 몰입할 수 있다는 점이 제가 느낀 미디컴의 큰 장점입니다.

최원영 대리 미디컴 PR2본부 2국 3팀

“홍보AE, 기업과 소비자의 연결고리”

필요역량

커뮤니케이션
★★★★★
글쓰기 능력
★★★★☆
끈기와 인내심
★★★★★
배려심
★★★★☆

미니인터뷰

미디컴 내에서 O2O Commerce 어플리케이션인 ‘YAP’과 B2B 핀테크(FinTech)기업 ‘웹케시’ 업무에 대한 지원 업무를 진행하는 최원영 대리입니다. IT 브랜드를 담당하다 보니 시대를 관통하는 IT 트렌드를 누구보다 빠르게 접할 기회가 많아 재미있게 일하고 있습니다. PR이라는 것 자체가 눈에 보이지 않고, 결과를 도출할 때까지 긴 호흡을 요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는데요. 그런 부분이 힘들긴 하지만 제가 담당한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전달되는 모습을 보면 정말 기쁩니다.

미디컴은 어떤 조직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요?
미디컴의 다양한 아이덴티티를 하나의 단어로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확실한 것은 ‘수평적인 문화가 잘 자리잡고 있는 조직’이라는 점입니다. 신입사원부터 과장이나 대리급까지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제안서 회의를 할 때나 평상시에 일할 때에도 이러한 문화가 잘 적용됩니다.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홍보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주저말고 미디컴의 문을 두들겨주세요!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100 시그니처타워동관 17층

대표전화 : 02-6370-8000

http://www.medicompr.co.kr

출구 안내 - 2•3호선 을지로3가역 2번 출구 : 보통걸음 6분, 빠른걸음 4분, 뛰어가면 3분, 1호선 종로3가역 15번 출구 : 보통걸음 10분, 빠른걸음 8분, 뛰어가면 6분

미디컴×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