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한독
한독그룹 계열사
완제 의약품 제조업
318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3년 하반기 ㈜한독 각 부문 신입 및 경력 공채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귀하의 성장과정 및 가정생활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귀하께서 한독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Q3.귀하께서 이 업무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Q4.학창 시절 또는 졸업 후, 또는 이전 회사에서 성취감을 이루었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5.과거 단체 생활 중 어려움에 처하였던 경험을 기억하시어 이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Ex: 동아리, 아르바이트, 이전 직장 등)
    Q6.조직(단체) 생활에서 리더십을 발휘하였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7.본인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경력직은 경력 위주로 기술)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3년 상반기 ㈜한독 각 부문 신입 및 경력 공채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귀하의 성장과정 및 가정생활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귀하께서 한독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Q3.귀하께서 이 업무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Q4.학창 시절 또는 졸업 후, 또는 이전 회사에서 성취감을 이루었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5.과거 단체 생활 중 어려움에 처하였던 경험을 기억하시어 이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Ex: 동아리, 아르바이트, 이전 직장 등…)
    Q6.조직(단체) 생활에서 리더십을 발휘하였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7.본인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경력직은 경력 위주로 기술)

2022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2년 하반기 ㈜한독 각 부문 신입 및 경력 공채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귀하의 성장과정 및 가정생활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귀하께서 한독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Q3.귀하께서 이 업무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Q4.학창시절 또는 졸업 후, 또는 이전 회사에서 성취감을 이루었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5.과거 단체 생활 중 어려움에 처하였던 경험을 기억하시어 이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Ex: 동아리, 아르바이트, 이전 직장 등…)
    Q6.조직(단체)생활에서 리더십을 발휘하였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7.본인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경력직은 경력위주로 기술)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19년 부문별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

    1. Q1.귀하의 성장과정 및 가정생활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600byte)
    2. Q2.귀하께서 한독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500byte)
    3. Q3.귀하께서 이 업무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500byte)
    4. Q4.학창시절 또는 졸업 후, 또는 이전 회사에서 성취감을 이루었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600byte)
    5. Q5.과거 단체 생활 중 어려움에 처하였던 경험을 기억하시어 이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Ex: 동아리, 군대, 아르바이트, 이전 직장 등…) (600byte)
    6. Q6.조직(단체)생활에서 리더십을 발휘하였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600byte)
    7. Q7.본인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경력직은 경력위주로 기술) (4000byte)

2018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채용

    Q1.귀하의 성장과정 및 가정생활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6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장과정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살아오면서 형성된 인성과 가치관을 파악하여 회사의 경영이념이나 가치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지원자가 성장하면서 가치관이나 인성을 형성하게 된 계기를 에피소드를 통해 기술하여 지원업무를 수행하거나 (주)한독의 구성원으로서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우선 본인의 회사의 업종을 고려하여 지원분야에 적합한 기질이나 성향 중 강조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정하시고, 그와 관련한 사례를 통해 계기나 근거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어릴 적부터 현재까지 살아온 일대기나 전체 성장과정을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을 형성하게 된 배경을 일례를 통해 소개하는 것이라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라며, 회사 생활과 직무수행에 있어서 어떤 기준이나 가치관을 가지고 임할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귀하께서 한독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입니까?(5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회사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그 기준에 (주)한독이 적합한 사례를 들어 자신의 직업관과 회사선택 동기를 나타내는 항목입니다. (주)한독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열정, 로열티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직업관을 나타낼 때는 직장이 경제활동을 통해 단순히 ‘돈을 버는 곳’이 아니라 자신의 직업을 통한 비전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곳이라는 의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채용 담당자 입장에서는 지원자를 채용함으로써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되는가 하는 점이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이므로 회사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주)한독이 발전하는데 있어서 강화해야 할 부분이나 보완이 필요한 영역이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과정에 있어서 자신의 역량을 바탕으로 어떤 역할과 기여를 할 수 있는가가 나타나야 합니다. 사전에 (주)한독에 대한 분석과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며, 회사홈페이지, 직무기술서, 재직자인터뷰, CEO인터뷰, 보도자료 등을 통해 사업분야와 시장환경, 비전과 핵심가치는 무엇인지 분석하되, 회사에 대한 정보를 나열하기보다는 본인의 경험과 연결하여 자신의 목표와 비전이 회사의 핵심가치에 부합함을 근거로 지원동기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또한 그에 부합하는 자신의 역량이나 강점을 무엇이며, 자신의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바가 무엇인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3.귀하께서 이 업무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5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직무지원동기와 해당직무에서 필요한 핵심역량에 대한 지원자의 생각을 통해 지원분야(직무)와 관련된 준비과정 즉 직무와 관련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를 묻고 있습니다. 전공 지식, 프로젝트, 스킬 등 지원직무에 대한 역량과 경험을 통해 회사의 업무 시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사담당자에게 증명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지원직무에서의 잠재능력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인사담당자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는 만큼 신중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핵심역량 2~3가지를 선정하여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신의 경험, 노력이 있는 사례가 있는 순서로 구성하세요. 그 후 직무 핵심역량을 갖추기 위한 자신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면 됩니다. 또한 이 노력들은 과거에서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연결되며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 없이 자기개발을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4.학창시절 또는 졸업 후, 또는 이전 회사에서 성취감을 이루었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6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
    성취 사례를 묻는 것은 지원자가 살아오면서 목표를 위해 얼마나 열정적인 자세로 임하고, 성취의 경험을 교훈 삼아 어떻게 발전의 기회로 삼는지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어떤 것을 성취로 인식하느냐에 따라 지원자가 생각하는 가치 판단의 기준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성공이라는 결과보다는 어떤 목표를 세우고, 도전적인 자세로 목표실현을 위해 노력했는지, 지원자의 성향과 태도를 나타날 수 있도록 기술해야 하며, 성공했던 결과만을 어필하는 것이 아니라, 그 당시 느꼈던 사건의 한계와 시행착오, 잘했던 점과 보완할 점을 분석하고 입사 후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서 이런 경험이 중요한 의미가 될 수 있음을 제시해야 합니다. 가급적 직무와 관련한 자신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을 소재로 정하여 목표와 필요성, 성공요소 또는 문제점, 자신의 역할과 행동, 결과, 느낀 점이 나타나도록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경험과 교훈이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5.과거 단체 생활 중 어려움에 처하였던 경험을 기억하시어 이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Ex: 동아리, 군대, 아르바이트, 이전 직장 등…)(6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본 문항은 난관에 부딪혔을 때의 상황 판단력, 문제해결을 위한 고민과 아이디어 도출, 아이디어에 따른 실현 계획과 끈기 있는 노력의 과정을 보기 위한 것입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고난을 극복했던 경험은 성공과 실패의 결과를 떠나서 그 원인과 과정을 교훈을 삼아 개인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의 문제해결 노력과 이를 통해 얻은 교훈에 초점을 맞춰 작성합니다. 중요한 것은 역경과 고난을 겪는 사건 자체보다 난관에 마주했을 때 냉철하게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어떻게 대응했는가 하는 점, 난관 극복이나 실패를 통해 어떤 교훈을 얻었는가 하는 점입니다. 지나치게 어린 시절의 이야기, 가정불화 등 지원자의 역할에 한계가 있는 사례를 들기보다 가급적 최근에 지원자 자신의 문제해결 노력이 잘 나타날 수 있는 사례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당시 어려움에 빠지게 된 배경, 원인, 극복과정 및 결과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6.조직(단체)생활에서 리더십을 발휘하였던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6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리더지향/상황판단/적극성
    지원자의 인성이나 성향, 가치관을 통해 회사나 지원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파악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리더십을 키워드로 과거에 단체생활에서 리더십을 발휘하여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낸 사례를 통해 근거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인의 성향이 입사 후 조직생활이나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입사 후 어떤 자세와 업무태도로 임할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사례를 기술할 때는 `강조하고자 하는 자신의 성향을 한 문장으로 제시 -> 조직생활이나 직무수행에 있어서 제시한 성향의 중요성 설명 -> 강조점의 근거가 되는 사례(경험) 제시 -> 그것을 통해 현재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였으며, 자신의 삶에 어떻게 발현되는지 작성 -> 입사 후 조직생활이나 직무수행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또는 자신의 각오’의 구성으로 기술해 보시기 바랍니다.
    Q7.본인을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경력직은 경력위주로 기술)(4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역량, 자질, 성향 등의 차별화된 강점을 통해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는 점을 설득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강점을 통해 회사나 지원분야에서 어떤 역할과 성과를 낼 수 있느냐 하는 점입니다. 자신이 가장 강조하고자 하는 강점을 2~3가지 정도 정하여 관련된 사례와 경험을 기술하시되, 각각의 강점이 조직생활이나 실무에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작성하실 때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타인과 구분되는 본인만의 장점(능력)은 무엇인가 2) 본인만의 장점을 활용하여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던 사례(당시 상황, 자신이 부여 받거나 수행한 과업, 자신의 행동과 성과) 3) 본인의 성취 경험과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지원직무 수행에 어떤 도움이 되는가 사례는 지원분야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이나 자질이 도출될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가급적 조직 안에서의 경험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본인의 역량을 토대로 회사나 지원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역할과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연결하여 작성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