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포트코리아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스위스포트코리아설명

  • 24시간 잠들지 않는 항공 서비스 전문기업 - 고객 헌신과 혁신으로 지상조업을 선도하다
  • 13년차

    2005년 설립

  • 750명

    사원수

  • 외국계기업

    기업형태

  • 540억 원

    연 매출액

  • 32.3세

    직원 평균 나이

스위스포트코리아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지상조업 업계 3위! 탄탄한 외국계 회사
  • 설립 13년 차의 안정적인 기업
  • 항공 운송 및 화물 관련 서비스 분야의 선두 기업
관련이미지

숫자로 보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년도별 리스트

사업분야

세계 최고로 도약하는 지상조업 서비스

관련이미지

스위스포트코리아는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이자 세계 1위의 항공기 지상조업사인 스위스포트인터내셔널의 한국 법인이다. 대한민국 제1관문인 인천국제공항에 취항하는 다수의 외국항공사에 여객, 화물, 지상조업 등 다양한 멀티서비스를 제공한다. 델타, 캐세이퍼시픽, 루프트한자, 에미레이트, 카타르는 물론 항공화물 및 특송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페덱스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성장 비결, 고객 맞춤화 전략

대형 항공사 지상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커스터마이징(고객 맞춤화)’ 전략이다.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외항사들의 요구를 매뉴얼로 만들어 제공하였고 첫 고객사 루프트한자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행한 결과, ‘캐세이퍼시픽’을 유치할 수 있었다. 최근에는 필리핀의 대표 항공사인 필리핀 항공과 베트남 최초 민영 항공사인 ‘비엣젯’도 새로운 고객이 되었으며, 스위스포트코리아를 이용하는 외국 항공사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

관련이미지

승객 서비스

여객 체크인, 공항 티켓 발권, 도착 및 전송, 수하물, 출입국 관리, 분실물 발견, 특별 승객 및 VIP 서비스

관련이미지

램프 서비스

수하물·화물·우편물 적재 및 하역, 푸시백 (비행기에 특수 차량을 연결하여 이동 시킴), 기내 청소, 제빙, 경사로 감독

관련이미지

화물 서비스

화물 인수·운송·인도, 세관 등록 및 통관, 항공운송장(AWB) 확인을 포함한 문서 처리, 귀중품 및 위험물 취급

기업문화

효율성을 높이는 탄탄한 복지

  • 식권 지급 밥은 회사에서 지원해줘요
  • 임시숙소 제공 원거리 거주자는
    사택을 이용할 수 있어요
  • 유니폼 지급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복을 제공해요
  • 학자금 지원 자녀를 둔 직원이라면
    학자금 제도를 이용해요
  • 우수사원 표창 분기별로 성과 좋은 직원을
    칭찬해요
  •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분야별 직무 교육, 리더십 교육으로
    역량을 키워요
  • 상조회 직원들끼리 단합하여
    서로 도움을 주고 받아요
  • 사내 동호회 운영 축구 등 동호회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회사입구스위스포트코리아에 오신걸 환영해요!
  • 아래 설명 참조
    주요 고객사 루프트한자, 캐세이퍼시픽, 델타, 에미레이트 등 고객 항공사가 많아요
  • 아래 설명 참조
    경영관리본부스위스포트코리아의 인사팀이 있어요
  • 아래 설명 참조
    지상사업본부항공기 스케줄에 맞춰 장비와 인원을 배치시켜요
  • 아래 설명 참조
    화물사업본부우편, 화물 등 수하물을 안전하게 운반해요
  • 아래 설명 참조
    여객사업본부고객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힘써요
  • 아래 설명 참조
    현황판업무 현황과 공지 사항을 공유하는 곳
  • 아래 설명 참조
    우수사원 칭찬해요 분기별로 진행되는 우수사원 선정!
  • 아래 설명 참조
    화물창고 수하물을 저장하는 공간

인재상

  • 관련아이콘

    책임감

    항공기의 이륙부터 착륙까지
    사명감으로 책임지는 인재

  • 관련아이콘

    유연성

    스케줄 근무를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인재

  • 관련아이콘

    전문성

    각 직무에 맞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스위스포트코리아 인사팀 김근배 대리

스위스포트코리아는 어떤 조직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요?
뜻이 있다면 누구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회사예요. 입사 후 직무관련 교육과 실습(OJT)을 충분히 하여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요. 글로벌 기업인 만큼 분위기도 자유로워서 지상조업 분야에 뜻이 있는 인재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세요!
입사하기 위한 팁을 몇 가지 소개해주세요.
사업본부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능력과 자격 및 우대 조건에 차이가 있어요. 여객사업본부는 대체로 탑승객들을 상대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외국어, 특히 영어회화 능력이 필요해요. 지상사업본부와 화물사업본부는 특수장비(차량)를 다뤄야 해서 1종 또는 대형운전면허증을 우대하고 있어요.
스위스포트코리아에 입사하고 싶은 취준생들을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재 지원, 면접 불합격 등에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를 차별 없이 검토해요. 그래서 만약 입사에 실패했다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꾸준히 관심을 갖고 필요한 자격을 갖추어 지원하면 결국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채용 프로세스

아래설명

직무인터뷰

주경자 차장 / 스위스포트코리아 여객사업본부

여행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서비스 매니저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스위스포트코리아 여객사업본부 듀티 매니저(Duty Manager) 주경자입니다. 여객부 직원 관리뿐 아니라 여객서비스 전반에 걸친 양질의 서비스를 유지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주요 업무예요. 또한 고객사인 항공사와 정기적인 회의를 하여 서비스 품질을 확인하고 상호간에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조율하고 있어요.

듀티 매니저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승객의 입장에서 여행의 시작과 마지막에 도움을 제공하는 사람이 여객서비스 직원이라고 생각해요. 여러 국적의 승객들을 만날 수 있고 실제 업무에서 영어 사용빈도가 매우 높은데요. 비 영어권 승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을 동원하다 보면 하루 하루가 항상 흥미진진하고 생동감이 넘쳐요. 공항터미널의 쾌적한 환경과 밝은 표정의 동료들 또한 이 직무가 가지는 매력이 아닐까 해요.

박정현 부장 / 스위스포트코리아 지상사업본부

필요한 위치에 장비와 인원을
배치하는 관리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스위스포트코리아 지상사업본부 램프서비스1팀을 총괄하고 있는 박정현입니다. 램프서비스팀은 항공기가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여 다시 출발할 때까지 주요 지상조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이에요. 현재 항공기 스케줄에 맞추어 인원 및 장비가 필요한 곳에 배치될 수 있도록 점검 및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타사와 차별화 되는 서비스 전략이 있나요?

스위스포트코리아가 최고라 자부할 수 있는 이유는 서비스 품질이 아닐까 해요. 항공기 도착 시점부터 승객이 수하물을 최단시간 내에 수령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여객수하물 투입시간 관리는 물론, 항공기가 최단시간 안에 다시 출항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호흡을 맞춰 각자의 포지션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인천 중구 공항동로 295번길 77-65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 B동 301호

홈페이지 : http://www.swissport.co.kr 전화번호 : 032-744-1600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 1번출구 : 셔틀버스로 15분

스위스포트코리아×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