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차
2005년 설립
750명
사원수
외국계기업
기업형태
540억 원
연 매출액
32.3세
직원 평균 나이
글로브그라운드코리아 설립
루프트한자 지상조업 및 여객 서비스 개시
스위스포트코리아(주)로 회사명 변경
루프트한자 화물조업 개시
캐세이퍼시픽 화물조업 개시
에미레이트항공 지상조업 및 여객 서비스 개시
페덱스 화물조업 및 지상조업 서비스 개시
필리핀항공 화물조업 개시
델타 항공 여객조업 개시
에어캐나다 여객서비스 개시
필리핀항공 지상조업 및 여객 서비스 개시
비엣젯 여객 서비스 개시
뱀부항공 지상조업 및 여객서비스 개시
에어뉴질랜드 지상조업 및 여객 서비스 개시
스위스포트코리아는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이자 세계 1위의 항공기 지상조업사인 스위스포트인터내셔널의 한국 법인이다. 대한민국 제1관문인 인천국제공항에 취항하는 다수의 외국항공사에 여객, 화물, 지상조업 등 다양한 멀티서비스를 제공한다. 델타, 캐세이퍼시픽, 루프트한자, 에미레이트, 카타르는 물론 항공화물 및 특송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페덱스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대형 항공사 지상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커스터마이징(고객 맞춤화)’ 전략이다.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외항사들의 요구를 매뉴얼로 만들어 제공하였고 첫 고객사 루프트한자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행한 결과, ‘캐세이퍼시픽’을 유치할 수 있었다. 최근에는 필리핀의 대표 항공사인 필리핀 항공과 베트남 최초 민영 항공사인 ‘비엣젯’도 새로운 고객이 되었으며, 스위스포트코리아를 이용하는 외국 항공사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승객 서비스
여객 체크인, 공항 티켓 발권, 도착 및 전송, 수하물, 출입국 관리, 분실물 발견, 특별 승객 및 VIP 서비스
램프 서비스
수하물·화물·우편물 적재 및 하역, 푸시백 (비행기에 특수 차량을 연결하여 이동 시킴), 기내 청소, 제빙, 경사로 감독
화물 서비스
화물 인수·운송·인도, 세관 등록 및 통관, 항공운송장(AWB) 확인을 포함한 문서 처리, 귀중품 및 위험물 취급
제목 | 날짜 | 출처 |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항공기의 이륙부터 착륙까지
사명감으로 책임지는 인재
스케줄 근무를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인재
각 직무에 맞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
매년 12월경 정기채용
안녕하세요! 스위스포트코리아 여객사업본부 듀티 매니저(Duty Manager) 주경자입니다. 여객부 직원 관리뿐 아니라 여객서비스 전반에 걸친 양질의 서비스를 유지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주요 업무예요. 또한 고객사인 항공사와 정기적인 회의를 하여 서비스 품질을 확인하고 상호간에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조율하고 있어요.
승객의 입장에서 여행의 시작과 마지막에 도움을 제공하는 사람이 여객서비스 직원이라고 생각해요. 여러 국적의 승객들을 만날 수 있고 실제 업무에서 영어 사용빈도가 매우 높은데요. 비 영어권 승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을 동원하다 보면 하루 하루가 항상 흥미진진하고 생동감이 넘쳐요. 공항터미널의 쾌적한 환경과 밝은 표정의 동료들 또한 이 직무가 가지는 매력이 아닐까 해요.
안녕하세요. 스위스포트코리아 지상사업본부 램프서비스1팀을 총괄하고 있는 박정현입니다. 램프서비스팀은 항공기가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여 다시 출발할 때까지 주요 지상조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이에요. 현재 항공기 스케줄에 맞추어 인원 및 장비가 필요한 곳에 배치될 수 있도록 점검 및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스위스포트코리아가 최고라 자부할 수 있는 이유는 서비스 품질이 아닐까 해요. 항공기 도착 시점부터 승객이 수하물을 최단시간 내에 수령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여객수하물 투입시간 관리는 물론, 항공기가 최단시간 안에 다시 출항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호흡을 맞춰 각자의 포지션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swissport.co.kr 전화번호 : 032-744-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