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판교 네오위즈에서 봤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2, 지원자1명 이였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두명, 지원자 1명이였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처음에는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하고 지원서 내용, 이력과 관련해서 질문 하셨습니다. 저는 인턴경험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그 후 기본적인 it관련 지식에 대해 질문하 시고 업무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는지에 대해서 깊이있게 질문하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타 기업인턴을 하며 어떤 업무를 했는지
    A.그 때 진행했던 프로젝트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제가 그 프로젝트에서 어떤 것을 맡았는지 대답했습니다.
    Q.어떤 게임을 즐겨하는지
    A.콘솔게임을 즐겨한다고 대답하고 즐겨한 콘솔게임에 대해 대답했습니다. 모바일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은 즐겨하지 않는다고 대답했습니다.
    Q.어떤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A.처음에는 데이터 보안이라고 대답했는데 다른 것 하나 더 대답하라고 하셔서 데이터 유지하는 것이라고 말하자 만족 스러워하셨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처음에는 많이 긴장했는데 긴장을 풀어주시려고 하고 대답을 잘 못하는 부분이 있으면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유도시켜 주셨습니다. 답변에 정답은 없으니 편하게 대답하라고 북돋아주셨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좋았습니다. 대기자들이 따로 없어서 대기시간도 없고 지원자들 시간에 맟춰서 면접을 본 것 같습니다. 게임회사라 그런지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였고 면접 분위기도 딱딱하지 않았습니다. 최종면접에서도 분위기는 좋게 해주셨습ㄴㅣ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아쉬운 점은 없었습니다. 대답에 대한 피드백 도 잘 해주셨고 다른 사기업에서 물어보는 뻔한 질문 보다는 제 생각이나 가치관에 대해 깊이 있게 질문하신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전공지식에 대한 개념이 약간 부족해서 답변을 잘 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지원한 부서에 관련 전공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따로 공부를 했기 때문에 업무와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에 대해 많이 질문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개념이나 그런것들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아서 대답을 약간 버벅거렸는데 면접 전에 깊이있는 공부보다는 전공지식 관련해서 한번 복습하고 면접에 임한다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손코딩 문제가 있었다. 학교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물어보고 역할이 무엇이었는지 뭐가 어려웠는지 상세히 물어보았다. 손코딩 문제는 정답보다 왜 그런 답변을 도출했는지 위주로 물어보았다. 면접질문은 작성자의 기본적인 역량을 파악하는 질문이 많았다.
서류전형 - 1차 면접(면접관 3명, 지원자 4명) - 약 3일 후 합격 통보 - 3일 후 2차 면접 과정이었다. 면접질문으로는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 게임 시장의 규모는 어느정도라고 생각되는가, 게임이 현재 게임 중독 등으로 폄하되는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요즘 플레이하는 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등을 물어보았고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었다. 공통 질문 외에도 자소서와 이력서를 베이스로 한 개별 질문을 많이 하였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대답도 편하게 할 수 있었다.
기획으로 지원한 신입 면접이었고 1차 면접은 세명이 들어기 3:3으로 진행하였다. 시간은 1시간 반 정도 걸렸다. 번갈아가면서 질문하였다. 전공은 다양했다. 면접질문으로는 게임은 많이 해봤는지, 어떤 장르를 좋아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종이를 주고 다름과 틀림의 차이에 대해서 답을 쓰라고 하기도 했다. 개인적인 학교생활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대체적으로 면접 질문과 면접관의 표정이 딱딱했는데 묻는 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답을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 것을 보려고 하는 것 같았다.
마감일에 서류를 제출하였고 이틀 후 서류전형 합격으로 표기되어 그 날 합격 전화가 왔다. 관련 용어, 게임에 대한 열정, 포트폴리오에 대한 질문을 하였고 취미, 여가활동, 특기 등 개인적인 질문도 많았다. 회사에 대한 질문을 지원자가 많이 하기를 원하는 것 같았다.
신입은 학부 과정을 제대로 이수하면 알 수 있는 수준의 필기시험이 있었다. 경력이 있는 사람의 경우 실무에서 했던 일 위주로 심도있게 질문하였다. 면접질문으로는 지난 프로젝트에서 이런 걸 하였는데 처음 시작부터 상세하게 설명하라는 질문을 받았다.
C언어와 3D, 네트워크, 각종 최신 엔진에 대해 꼼꼼하게 물어봄. 프로그래밍을 얼마나 아는지 평가하는 것이었음. 포트폴리오 제출 서류도 보면서 세세한 내용 질문함.
1, 2차 면접을 봄. 기본적인 질문과 업무에 관해 많이 질문함. 일에서 대립이 생기면 어떻게 대처할 것이며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등 질문. 분위기는 편한 편이었음.
자소서 위주로 질문함. 포트폴리오를 어떤 식으로 작업했고, 뭐가 기억에 남았는지 물어봄. 참여도와 사용가능한 기술도 질문함. 집과 직장과의 거리가 있는데, 회사 오기 괜찮겠느냐 등 물어봄.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