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 AI 인적성 검사는 회사에서 안내해 준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집이나 조용한 공간에서 진행되었으며,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중간 중간 휴식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우선 지원자의 성향이 회사의 성향과 부합하는지 알아보는 직무적합성 검사를 실시합니다. 200문항에 대해 매우 그렇지 않다~매우 그렇다 사이에서 답변을 선택하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주어진 질문에 대해 제한시간 안에 자유롭게 답변하는 면접 파트와 여러가지 게임을 수행해야 하는 게임 파트로 나뉩니다.

    면접 파트에서는 자기소개, 자신의 장단점 말하기 등 랜덤하게 1개의 질문과 가치관을 묻는 질문, 상황 면접에 대한 질문이 나왔고, 게임파트에서는 숫자 맞추기, 쥐 잡기, 엔백, 최단거리 등 여러 유형의 게임들이 존재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우선 단정한 복장을 하고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시선이 자주 흔들리거나 실수를 했을 때
    표정이 바뀌면 감점 요소가 됩니다. 그리고 처음 성향 파악하는 질문들에서는 CS라는 고객 중심의 마인드셋을 하고 답변에 임해주시면
    좋은 결과 나올 것 같습니다. 나머지 파트에 대해서는 모의 AI 검사 사이트에서 게임과 면접 등을 여러 번 연습한 후에 실전에 임해주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차면접 일정과 함께, 인적성 관련 (조직/직무 적합도 및 기본적인 수리/언어 능력 검사) 검사 관련 내용이 메일로 송부됩니다.
    2차 면접 시 참고 자료로 사용되었으며, 검사 결과로 사용된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진행되며, 총 소요시간 약 1시간~1시간3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조직 적합도 검사 (영어로 진행됨)- 상황이 주어지고 가장 자신에게 맞는 선택지와 가장 맞지 않는 선택지 2개를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영어로 진행되서 듣는데 상당히 집중해야 했으며, 업무적인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할 지에 대해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적극적/소극적 태도로 구분짓거나 업무적인 윤리관을 파악하는 선택지가 나옵니다.

    언어 - 기본적인 맞춤법 및 단어의 유사관계를 파악하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수리 - 기본적인 계산, 수 배열 사이의 규칙 찾기, 도형 추리 관련 내용이 나왔습니다.

    검사를 종료하게 되면 ASML 조직과의 적합도 및 언어/수리 관련 내용은 어느 정도의 레벨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적성 문제 관련해서는 딱히 준비가 필요없을 정도의 문제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인성 관련 문제는 상당히 고민이 필요한 문제들이 나오게 되는데, 본인에게 맞는 선택지를 그냥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면접 스터디 과정에서 저보다 훨씬 적성 점수가 낮은 분이 합격을 하셨으니, 단순히 참고 자료로만 사용된다고 생각됩니다.
    탈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테스트는 아니니 가벼운 마음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실제 대면 면접에 조금 더 집중해서 준비하는게 합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 ai 로 진행합니다.
    JOBFLEX에서 진행하는 인적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10-11 00:00 ~ 2019-10-13 23:59 으로 약 3일간의 시간을 부여합니다.
    웹캠과 마이크가 필요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집에서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편하신 시간에, 정해진 기일내에 보면 됩니다.
    첫 질문은 자기소개 입니다. 그리고 지원동기 입니다.

    그 이후 성향파악 문제가 나옵니다.
    매우 그렇다/그렇다/조금 그렇다/그렇지 않은 편이다/그렇지 않다/매우 그렇지 않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엔 전략게임입니다.
    날씨 맞추기 / N- back 게임 / 공 무게 맞추기 / 입 크기 맞추기 / 공 탑 쌓기 등등 기존 포맷으로 게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은 상황에 맞는 질문에 60초 가량으로 답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i 면접은 사전에 준비 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사전에 시뮬레이션으로 진행해 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찾아보면 날씨 맞추기 또는 공 탑 쌓기 게임은 분명히 정답률을 높이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직접 언급하기엔 힘들기 때문에 한번 검색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게임을 진행할때도 최대한 표정 신경쓰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임 도중에도 캠으로 계속 찍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솔직한 답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옷은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