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무인터뷰

상세 보기

LG하우시스 원단시트용 기술팀, 더할 나위 없는 멀티 플레이어

  • 원단시트용 기술팀
  • LG하우시스에서 개발 업무 외 다양한 업무에서 활약하는 이재원 과장을 만나봤다.

2016.03.2810,835

동료를 응원할 줄 아는 이재원 과장. 그는 개발 업무 외 다양한 업무 활약으로 멀티 플레이어로서 오늘을 산다.

 

 

 

원단·시트용 기술팀은 무슨 일을 하나요?
국내의 현대/기아를 비롯해 GM, Chrysler 등 해외 자동차 회사에서 요구하는 자동차 시트용 인조 가죽을 개발해 고객 승인을 받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LG하우시스와 자동차 사업이라니, 생소한데요. 구체적으로 설명한다면요?
B2B 사업이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에겐 익숙하지 않죠. 사실 국내 브랜드 자동차의 내장재 대부분에 우리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내의 시트 커버와 운전석 부분의 대시보드용 원단을 개발하고 있거든요. 물성을 만족하게 하는 원단을 승인받고 그에 맞는 EMBO 개발, 컬러 매칭을 하는 것이 팀의 주요 업무입니다.

팀 내 본인이 맡은 업무는요?
제가 주로 하는 일은 특정 자동차 회사의 물성을 만족할 수 있는 원단을 개발하는 일이에요. 고객사별로 요구하는 물성이 모두 다르기에, 각각의 요구가 충족되도록 노력하죠.

 

본인의 어떤 점이 현 직무에 맞는 것 같나요?
제품 개발이 주요 업무지만, 그 외 영업이나 디자인, R&D 역할도 도맡아 할 때가 많아요. 전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잘 이해시키는데 소질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내성적인 성격이었는데, 업무와 관련해 외부 미팅 경험이 많아지면서 더 적극적인 성격으로 변했어요.

유리한 전공 분야가 따로 있나요?
고분자 공학이나 유기공업화학 등의 전공자가 유리할 것으로 판단돼요. 최근 엔지니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제도와 사내 석·박사 학위를 위한 제도도 생겼기에, 어학 공부도 열심히 한다면 반드시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따로 필요한 자질이나 유리한 성격이 있나요?
아무래도 디자인 관련 업무가 적지 않기 때문에 컬러에 대한 감각 등 미적 감각이 뛰어나면 좀 더 유리할 거예요. 더불어 기술팀과 생산팀을 왔다 갔다 하며 프로젝트를 끌어내야 하기에, 체력도 뒷받침되어야 하죠. 물론 활발한 성격이면 좋겠죠?

 

해당 직무의 동향과 비전을 말한다면요?
회사 내 미국과 중국, 두 곳에 모두 공장을 가진 부서가 몇 개 없어요. 우리 부서는 현재 중국 공장을 비롯해 미국에도 공장 부지를 건설 중입니다. 사업이 커질수록 경험 있는 엔지니어를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실력을 갖추게 되면 해외에서 제품을 개발하는 기회도 생길 수 있겠지요.

확률적으로 해외 업무의 기회가 많겠군요? 
네. 해외 영업의 기회가 많은 직무예요. 더 넓은 곳에서 업무 경험을 쌓고 싶다면, 어학 분야의 능력을 미리 길러놓는 게 중요합니다.

어떤 점에서 해당 직무를 추천하나요?
본인이 개발한 제품에 대한 자부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직무예요. 엔지니어로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직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죠. 개발은 물론 영업,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모두 경험할 수 있기에, 시대에 걸맞은 멀티 플레이어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답니다.

 

취업 준비생에게 응원 한마디를 전한다면요?
최근 입사하는 신입사원을 통해서 취업이 얼마나 어려운지 전해 듣고 있어요. 꼭 높은 학점과 영어 점수가 취업으로 직결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식보다는 지혜롭게 경험을 많이 쌓길 바라요. 일희일비하지 말고 기회가 왔을 때 콱 잡을 수 있는, 준비된 사람이 되세요!

 

 

* 이 인터뷰는 LG Careers(LG그룹 채용포탈 사이트) 운영진의 동의 하에 게재되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출처-LG CAREERS 직무소개

 

 

관련 글 더 보기 

>LG하우시스 기업 분석과 자소서항목부터 면접 기출문제까지, 공채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

>LG하우시스 합격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다른 직무인터뷰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