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주)이랜드리테일
이랜드그룹 계열사
백화점
업계 4위
359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21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 호텔경영전공/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점 3.69/4.5 토익 930 오픽 IH 자격증 1개 해외경험 1회 인턴 1회 수상 2회 동아리 2회 사회활동 1회

2021.11.0815,577

자소서 항목

  • Q1. 삶을 통해 이루고 싶은 인생의 비전 또는 목표 3가지를 우선순위 순으로 적어 주십시오.
  • Q2. 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이나 기질을 써주십시오.
  • Q3. 자신의 인생에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3가지를 든다면?
  • Q4. 살아오면서 자신이 성취한 것 중 자랑할 만한 것을 1,2가지 소개해 주십시오.(100자 미만)
  • Q5. 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중요한 순서대로 적어 주십시오.
  • Q6. 즐겨 찾는 인터넷 사이트와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 Q7. 자신에게 있어서 직장생활의 의미를 써 주십시오 (200자 미만)
  • Q8.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 (500자 미만)
  • Q9. 위에서 표현되지 못한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적어 주십시오. (1600자 미만)

합격 자소서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이 회사의 자기소개서는 짧은 질문 여러 개와 일반적인 자기소개 질문 몇 개로 구성되었다는 점이 특색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앞 부분의 짧은 질문은 크게 잘못될 일이 없는 항목입니다. 지원자 역시, 이 부분에서 크게 잘못 쓴 내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원동기와 기타 소개가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왜 유통산업에서 영업을 희망하는지 그 계기와 과정이 제대로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답변
1. 패션 분야 유통 전문가가 되어, 이랜드를 유통업계 다크호스로 이끄는 전략을 펼치고 싶습니다.
2. 부모님으로부터 완전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고 싶습니다.
3. 입사 후에도 직무 관련 지식·경험 역량을 쌓아, 탄탄한 커리어패스를 설계해나가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144244Byte

아쉬운점 1 내용이 특별하지 않고, 그냥 쉽게 생각한 내용을 쓴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물론 이 내용이 지원자의 진정한 인생의 비전 또는 목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번은 이 회사에 지원하니까 쓴 내용 같고, 2번은 인생의 목표이기 보다는 가까운 미래에 이루고 싶은 목표처럼 보입니다. 3번은 역시, 채용 자기소개서 이기 때문에 이렇게 쓴 것 같습니다.

답변
1. 자료정리의 끝판왕 : 한 달 분량의 보고서를 2주 내 끝낸 일목요연 업무 정리력
2. 좋은 팔로워 : 마케팅 리서치사 근무 시, 담당 업무 뿐만 아니라 팀원 업무에도 적극적인 태도 보여 팀 내 분위기 메이커 담당
3. 영어 의사소통력 : 캐나다 어학연수 시절 3개의 현지 행사 보조 진행, 영어 구사력으로 현장 이슈 대응좋은점 1

글자수 184301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내용은 없습니다. 능력과 기질을 골고루 잘 썼습니다.

답변
1. 고등학교 3년 내내 희망하던 언어를 전공하지 않고 경영학을 전공한 것
2. 8개월간의 캐나다 어학연수 경험
3. 마케팅 리서치 회사 2곳에서의 직무 경험좋은점 1

글자수 93150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내용은 없습니다. 제시한 사건도 문제되는 것 없습니다.

답변
1. 국내 OO OOO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OO OO을 활용한 모바일 홍보 플랫폼’을 기획해 1등을 한 경험
2. OOOO 활성화를 위한 O2O 시장 홍보 어플을 기획해 공모전에서 입상한 경험좋은점 1

글자수 111171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내용은 없습니다. 좋은 점은 구체적으로 증명이 가능한 성과를 만든 경험을 제시한 점입니다.

답변
1. 마켓5.0/필립 코틀러,허마원 카타자야, 이완 세티아완/언택트가 바꿔놓은 산업 전반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는 책 입니다.
2.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윤여순/최초이자 최고가 될 수 있었던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파워풀/패티맥코드/자유와 책임 기반 기업 문화의 중요 가치들을 다시 한번 곱씹어보는 계기를 마련해 준 책입니다.
좋은점 1

글자수 203338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내용은 없습니다. 직무와 관련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책과 개인 역량과 관련한 책을 골고루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답변
1. 브런치 (https://brunch.co.kr/) /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폭넓게 배워, 사고력 확장 목적으로 매일 3편의 포스팅은 꼭 읽어보고 있습니다.
2. 유튜브 (https://www.youtube.com/) / 홈트레이닝·요리·인테리어 등 자기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 중 입니다.
3. SSG.COM (http://www.ssg.com/) / 우수한 제품 품질 및 서비스로, 평소 장보기·식료품·잡화·뷰티 쇼핑 시 가장 자주 찾는 통합 쇼핑몰입니다. 좋은점 1

글자수 268390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내용은 없습니다. 다만, 지금까지 마케팅 관련하여 일관되게 무언가를 제시했는데, 이 항목에서는 그 내용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물론 브런치에서 마케팅 관련 포스팅을 읽을 수도 있겠지만 마케팅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답변
이상적인 직장생활은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믿음의 관계에 바탕을 두고 있다 생각합니다. 정해진 시간 내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는 계약 형태로는 회사와 진정한 신뢰 관계를 가지기 어려울 것 입니다. 이에, 구성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조직 문화가 있는 곳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바름 이라는 경영이념 하, 이랜드는 저에게 최선의 직장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220376Byte

아쉬운점 1 크게 문제가 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좀 더 힘을 빼고 썼다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즉, 현재 내용이 지원자의 진심일 수도 있지만 이런 내용은 다른 지원자의 내용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전형적인 글이고 거창하게 느껴지는 글이라는 것입니다. 지원자는 글 서두에서 부모님으로부터의 완전한 경제적 독립을 인생의 비전으로 제시했습니다. 직장생활의 의미도 이와 연관 있는 내용이라면 일관성 있게 느껴질 것입니다.

답변
"ENR - 영업인에서 마케터가 되는 임계점"

이랜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례로, 헬스 케어 업체와의 MOU를 통해 오프라인 유통 매장 대상 ‘스마트케어존’ 설치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에 이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무대를 성장시켜 나가고자 지원합니다.
아쉬운점 1

리서치사 RA로 근무하며 마케팅 현장 최전선에서 고객과 접한 경험이 영업 관리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OOO 조사 본부 OOOO 전담팀에 소속되어, 고객사 대상 최적의 솔루션 제공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업무를 중심으로 수행했습니다. 실제 FGD 조사 현장에 참여, VOC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고객사 측 제품 개발 과정에 관여하기도 했습니다. 위 경험을 바탕으로, 입사 후 다양한 관계자들과 세밀한 조율을 이끌어, 매끄러운 고객 서비스를 실현하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더불어, 향후 유통 현장 경험을 활용한 지점 영업별 타겟 마케팅 전략을 주도함으로써 제 임계점을 돌파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43914Byte

아쉬운점 1 형식적으로 쓴 글처럼 보입니다. 지원자가 이랜드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유통업에 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많은 유통회사 중 이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가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등, 실제적이고 솔직한 지원동기를 쓸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자신의 경험을 제시한 점은 나쁘지 않으나 이 내용이 앞서 회사 선택의 동기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지 않고 별개의 내용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지원동기에 좀 더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직무와 관련한 활동 사항이나 직무 성과 등은 마지막 항목에서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
"일상 속 고객 경험에 귀기울이다 : 일상 큐레이팅"

학생 시절, 생활기록부 진로 희망란에는 항상 큐레이터를 적어냈습니다. 작품을 가장 돋보이게 하려 최상의 전시 스토리를 기획해내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각 개인이 가진 스토리에 주목하여, 취향에 맞는 선택지를 제안하는 일을 일상에 녹여내고 싶었습니다. 좋은점 1

관광을 전공하며 고객 서비스 관점에서 다양한 상품을 기획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중 ‘2030 고객층을 위한 S/S 호텔 패키지 기획’을 주제로 한 첫 학술 행사에서 1등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 수립을 위해 레퍼런스 자료 분석에 온전히 몰입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20·30대 타겟을 분석하고 새로운 채널 전략을 제시한 경험은 향후 고객 편의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발판이 되리라 확신합니다.아쉬운점 1

"호기심을 원동력으로 삼는 사람"

실행에 앞서, 항상 스스로에게 ‘WHY?’ 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어떠한 것이든 납득이 되어야만 일의 경중에 관계없이 그것을 지속할 수 있는 활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즉, 저에게 호기심은 즉각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강한 동기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궁금증을 채우는 과정에서 타인이 궁금해할 만한 부분까지 준비하여, 디테일한 부분까지 깊이 파고들 수 있게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6771,147Byte

좋은점 1 개인적 특징을 소개한 점이 좋습니다. 이런 식의 지원자의 인간적 면모를 느낄 수 있는 내용이 회사가 궁금해 하는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1 지원 회사와 연관이 없는 산업과 관련한 경험이라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야기 소재는 호감을 주는데, 이와 관련한 사례나 경험 등의 근거가 제시되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주)이랜드리테일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