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S홈쇼핑설명

  •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쇼핑문화를 선도하다.
  • 가장 신뢰받는 홈쇼핑 브랜드 대상 ‘NS홈쇼핑’(2016년 기준)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16년차

    2001년 1월 설립

  • 사원수

    500명

    사원수

  • 기업형태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기업형태

  • 매출액

    4,046 억 원

    매출액

  • 직원 중 여성비율

    42%

    직원 중 여성비율

NS홈쇼핑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지속가능경영 실천하며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기업
  • 인턴사원 정규직 전환, 장애인 고용신뢰기업 금상 ‘인재 채용에 착한 기업’
  •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즐겁고 신나는 일터를 만드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홈쇼핑 부문 대상
    (2016년 기준)

  • 4

    대한민국 공감 받는
    브랜드 4년 연속 1위

  • 4,000

    NS홈쇼핑 협력사의 수

  • 2004

    업계 최초
    ‘식품안전연구소’설립

  • 20%

    모바일,
    월 매출 20%이상 성장

사업분야

국내 최초, 식품 전문 홈쇼핑

NS홈쇼핑은 2001년 식품 전문 TV홈쇼핑으로 시작해, 현재 국내 식품 1등 홈쇼핑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카탈로그, 인터넷쇼핑몰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등 해외 지사 설립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NS홈쇼핑은 식품 유통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엔바이콘’을 설립했다. 이를 기반으로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 시장에까지 진출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NS홈쇼핑, 안정성 있는 매출

NS홈쇼핑 매출액 및 영업이익
(단위 : 억원)

NS홈쇼핑 매출액 및 영업이익 - 아래 설명 참조

NS홈쇼핑은 제품 편성에서 농수산물의 비중을 60% 이상 맞추고 있다. 식품은 안정성이 높기 때문에 실적이 악화될 가능성이 낮다. 즉, 늘 일정 수준의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인 것이다. 이와 함께 2015년 개국한 NS홈쇼핑의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는 인테리어, 주방용품 등 비식품 상품군을 더 강화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T-커머스 단독 상품 운영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려 기존 홈쇼핑 상품과의 구성에 차별화를 둘 예정이다.

홈쇼핑,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옴니채널의 중요성이 강화되며, 홈쇼핑 업체들의 오프라인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일부 홈쇼핑 업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설치해, TV홈쇼핑의 한계를 넘어 고객과의 접점 강화에 나섰다. 홈쇼핑의 히트 상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현장에서 바로 구입까지 가능한 O2O(Online to Offline) 매장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또 홈쇼핑 업계의 오프라인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경연이나 축제와 같은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홈쇼핑 업계는 방송과 온라인에 국한되지 않고, 오프라인까지 영역이 확장되면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기업문화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NS홈쇼핑”

  • 자녀 학자금 지원 아이들 학비 걱정, 덜어줄게요.
  • 매월 식비 지원월급과 별도 지원! 카페와 음식점에서
    원하는 메뉴를 골라 먹을 수 있어요.
  • 수유실, 여성 휴게실 여성에게 꼭 필요한 바로 그 공간.
  • 경조금 지원 직원의 경조사를 함께해요.
    출산/생일 축하선물도 지급해요.
  • 멘토링 제도 및 사내교육 지원 직원 성장과 함께해요.
  • 사내도서관 및 리프레쉬룸 운영 지식도 쌓고, 휴식도 취할 수 있어요.
  • 제휴 휴양시설 및 스포츠센터 운영 제휴시설로 여가를 제대로 즐겨요.
  • 전 직원 단체상해보험 가입직원을 위해 보험료 전액을 회사에서
    지원해요.
  • 출퇴근 버스 운영 업무 능률 높이는 편안한 출근길!
  • 원거리 통근자 사택운영 통근 시간 아껴주는 고마운 사택!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Meeting Zone 1층 로비에 마련된 미팅존. 협력업체와의 만남이 이뤄져요.
  • 아래 설명 참조
    소품실 방송에 필요한 소품이 한 자리에 모여있어요.
  • 아래 설명 참조
    분장실 전문가의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스튜디오 365일 분주한 이 곳은 방송 촬영과 녹화가 진행되는 스튜디오!
  • 아래 설명 참조
    넌리니어 편집실 지금은 편집 중!
  • 아래 설명 참조
    리프레시룸 자판기, 냉장고, 전자레인지가 갖춰진 만능 휴식공간!
  • 아래 설명 참조
    근무공간 NS홈쇼핑 직원들의 열정이 샘솟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구내식당 아침, 점심, 저녁이 모두 제공돼요.
  • 아래 설명 참조
  • 아래 설명 참조
    화려한 수상경력 NS홈쇼핑의 화려한 수상경력을 엿볼 수 있어요.

인재상

인재상 - 아래 설명 참조
채용 프로세스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NS홈쇼핑 인사팀 이준희 대리

미미박스 HR팀 홍지민 팀장
취업 성공의 첫 번째 열쇠는 ‘기업과 직무 분석’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기업분석’ 입니다. 지원하는 회사에서는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고, 주력하는 분야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큰 이슈부터 창립기념일 등 소소한 것까지 파악해두는 게 좋아요. 지원한 직무와 본인이 잘 어울리는 지에 대해서도 충분한 고민이 있었으면 합니다. 자신이 가진 역량과 맞는 직무를 지원하는 것이 입사 성공의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열쇠입니다.
취업에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요.
신입의 경우 꼭 가고 싶은 회사가 아니더라도 지원하는 이들이 많아요. 취업이 급하다 보니 여러 회사를 지원하고, 그 중 합격한 회사가 있다면 이를 위안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가고 싶은 회사가 아니더라도 합격 했다는 것에 위안을 삼는 거죠. 하지만 이는 시간 낭비일 수 있어요. 지원을 하기 전, 합격을 한다면 반드시 가고 싶은 회사인지를 먼저 생각해보세요. 만약, 합격을 했을 때 가는 게 꺼려진다면 입사지원서를 안 쓰는 것이 낫습니다. 물량공세를 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진짜 가고 싶은 곳을 찾아 지원하는 게 좋아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거죠. 이는 취업준비를 할 때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경력 관리는 필수!
경력사원이라면 경력관리가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업무 경력은 많지만, 영업, 인사, 마케팅 등 성격이 제 각각인 직무를 수행했다면 일한 기간만큼 인정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요. 또 수행한 직무가 다 다르면, 지원자의 직무역량에 대해서도 신뢰가 높지 않습니다. 때문에 일관성 있는 경력관리가 필요합니다.

TIP NS홈쇼핑, 희망 이음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NS홈쇼핑은 2012년부터 희망 이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희망 이음 프로젝트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15개의 시, 도 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프로젝트로, 지역인재와 지역 우수기업을 이어준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4명이 팀을 구성해 원하는 기업의 탐방을 신청하면 일정과 인원 조정 등을 통해 원하는 기업의 탐방을 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지역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희망 이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고, 올해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매년 5~6월 참가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하니, NS홈쇼핑에 입사하고 싶다면 눈여겨 봐도 좋을 듯 하다.

기업동영상

직무인터뷰

박미혜 사원 TV상품사업본부 패션팀/MD

“MD, 상품의 끝과 시작을 책임져야”

필요역량

열정
★★★★★
친화력
★★★★☆
체력
★★★★★
트렌드 파악 능력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NS홈쇼핑 패션팀에서 상품 기획, 운영 업무를 맡고 있는 박미혜입니다. MD는 상품의 A부터 Z까지 책임지는 역할인데요. 먼저 방송 전에는 샘플들을 꼼꼼히 확인해서 어떤 상품이 저희 타깃과 가장 적합할 지 분석합니다. 또 PD, 쇼핑호스트 등 유관부서와의 사전 미팅을 통해 제품의 소구점, 멘트, 프로그램 컨셉 등을 결정하는 것도 MD의 역할입니다. 방송 이후에는 매출 분석, 상품 리뉴얼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MD는 PD, 쇼핑호스트, 협력사 등 협업해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때문에 친화력은 반드시 갖춰야 하는 역량 중 하나입니다.

홈쇼핑 MD가 되고 싶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학교 선배들 중에 홈쇼핑 MD가 많았는데, 그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저랑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동감 있고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죠. 특히 홈쇼핑 MD는 담당 상품의 출시부터 방송까지 이끌어가야 하는데요. MD로서 빨리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홈쇼핑 MD가 되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근무해보니, 생각했던 것 만큼 많은 걸 경험할 수 있어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이수연 대리 TV영상사업본부 건강기능식품영상팀/PD

“생방송 PD,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매력”

필요역량

열정
★★★★★
친화력
★★★★☆
체력
★★★★★
트렌드 파악 능력
★★★★☆

미니인터뷰

NS홈쇼핑 건강기능식품영상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수연 PD입니다. 생방송 연출을 총괄하는 업무를 맡고 있고, 입사 9년차 됐습니다. 전공이 신문방송학과다 보니 원래부터 방송국에 관심이 많았어요. 학교 조교님의 추천으로 NS홈쇼핑에서 1년간 아르바이트를 하게 됐는데, 그때 방송현장에서 일하면서 생방송의 쫄깃쫄깃한 매력에 푹 빠지게 됐죠. 아르바이트가 끝난 후에 선배님들의 추천으로 PD로 직무를 전환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우연찮게도 3개 홈쇼핑이 같은 제품으로 동시간 대에 생방송을 하게 됐어요. 나중에 알고 보니 3사 방송사 중 제 방송이 가장 매출이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그 방송이 3월의 최고 프로그램에 달성해서 저와 쇼핑호스트가 같이 상을 받기도 했고요. 그렇게 제가 연출한 방송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을 때, 정말 뿌듯해요. 생방송이기 때문에 어렵고 부담스러운 점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매출을 통해 제가 연출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생방송의 매력 덕분에 늘 스릴을 즐기며 일하고 있습니다.

기업뉴스

기업뉴스 목록
번호 제목 등록일
기업뉴스가 없습니다.

정보제공 : 한국기업데이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28번길 15

http://www.nsmall.com/
02-6336-1234

출구 안내 - 신분당선 판교역 4번출구 : 보통걸음 15분, 버스타면 5분

NS홈쇼핑×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