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베이직하우스, 마인드브릿지 등
7개 패션 브랜드 보유
1964년
TBH GLOBAL의 모태인
일흥상회가 설립된 해
1768매장
TBH GLOBAL의
중국 매장 수
(2016년 6월 현재)
6321억
TBH GLOBAL의
2015년도 매출액
TBH GLOBAL은 1964년에 설립된 일흥상회가 그 전신이다. 이후 자체 브랜드인 베이직하우스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현재는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기 위해 나아가고 있다. 현재 패션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에서 한국의 패션트렌드에 중국인의 기호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으며 백화점 등에 입점하여 유통망을 확보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 외에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8개국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앞으로 패션은 단순히 옷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이며 TBH GLOBAL이 새로운 한류의 중심으로 업계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캐주얼 브랜드 `BASIC HOUSE`와 `RRIG`,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MIND BRIDGE`, 남성 토탈 코디네이션 브랜드 `THE CLASS`, 남성 컨템포러리 의류 브랜드 `MARCBRICK`, 여성 의류 브랜드 `JUCY JUDY` 및 남성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SPELLO` 등 7개의 의류 및 잡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TBH GLOBAL의 2015년도 총매출액은 약 632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도보다 14.96% 상승한 수치다. 2016년에도 글로벌 무대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데 1분기 영업이익이 114억1100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15.0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75억1300만 원으로 20.22% 늘었고 당기 순이익은 71억7000만 원으로 16.13% 증가했다.
2015년 패션 업계는 저 성장세를 보였다. 전년 대비 1.8% 증가한 약 37조 원 정도로 수출부진과 메르스라는 악재에 소비가 위축되었다. 패션 업계의 규모는 정체되었지만 그 틈으로 저가 중심의 SPA 분야는 7.3%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016년에는 전 세계적인 소비 둔화와 경제 성장 저하가 지속함에 따라 내림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에 예민한 패션시장 또한 이 영향으로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의 성장이 회복을 다소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되며, 약 39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TBH GLOBAL이 진출한 중국 의류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유로모니터(Euromonitor)는 2017년에는 중국이 미국을 뛰어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의류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찌감치 중국을 위시해 글로벌 진출을 실행한 TBH GLOBAL은 전년 동기보다 15.07% 증가한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성장세를 준비하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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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함과 모던함을 추구하는 남성복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TBH GLOBAL ‘THE CLASS’ 디자인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종석 주임입니다. 현재는 남성을 위한 슬랙스와 셔츠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 습니다. ‘THE CLASS’는 포멀한 디자인을 표방하는 남성 정장 브랜드로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감각에 TBH GLOBAL만의 노하우를 살려 모든 연 령대의 남성분들이 편하고 멋스럽게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와 글로벌한 시각을 키우기 위해서 각종 패션 이슈들에 집 중하고 ‘THE CLASS’ 브랜드가 진일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장의 비주얼을 연출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VMD”
TBH GLOBAL SV팀에서 ‘JUCY JUDY’라는 여성복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3년 차 VMD, 박효윤 사원입니다. VMD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 게 브랜드, 상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매장의 전반적인 비주얼을 연출하는 직무예요. 브랜드 컨셉트, 기획 상품 등에 따라 신규 오픈 매 장을 세팅하고, 시즌마다 매장 내 비주얼, 오브제 등을 달리 연출해 매장 분위기를 바꿔주는 게 VMD의 일이죠. 사실 VMD의 업무를 한 줄로 설명 하기는 어려워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하는 일이 많아서 매일 하는 일이 달라지거든요. 그래서 각 매장에 대한 애착이 큰 것 같아요. 특히 ‘JUCY JUDY’는 거의 브랜드 론칭 때부터 함께해 온 브랜드라 더욱 애착을 가지며 일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있는 모든 곳이 배움터가 되는 패션 영업”
TBH GLOBAL ‘JUCY JUDY’ 영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상욱 주임입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여성 캐주얼 브랜드 ‘JUCY JUDY’는 백화점에만 매장이 입점해 있기 때문에 주로 백화점 영업관리직을 맡고 있습니다. ‘기업 직무의 꽃’을 영업직이라 할 정도로, 영업직은 기업의 실질적인 매출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영업직은 기본적으로 매출 수치, 즉 숫자에 민감하고, 숫자의 변화에 따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분에게 잘 맞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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