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윌로펌프(주)
액체 펌프 제조업
업계 1위
132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윌로펌프(주) 2019 수시모집

    1. Q1.지원동기 (최소 10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2. Q2.본인 강점 및 단점 (최소 10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3. Q3.입사 후 포부 및 목표 (최소 10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4. Q4.기타(자유기재) (최소 10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2018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Wilo Pumps Korea 2018년 정기 모집

    Q1.지원동기 [5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아래 문항에 지원직무에 대한 동기와 본인이 역량을 기술하는 항목이 있으므로 본 문항에는 회사지원동기 위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회사지원동기는 지원자가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어필해야 하며, ‘반드시 이 회사가 아니면 안 된다’는 강한 입사의지를 나타내야 합니다. 회사에 대한 관심도와 입사의지가 강한 사람은 그만큼 업무에 열정적으로 임하고, 회사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인재로 평가됩니다. 사전에 한국환경공단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며, 사업분야와 시장환경, 비전과 핵심가치는 무엇인지 파악한 후 자신의 경험과 연결하여 자신의 목표와 비전이 회사의 비전에 부합함을 근거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과거에 어떤 경험을 통해 지원직무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본인의 목표를 실현하는데 있어서 지원직무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우선 지원하는 직무의 역할과 필요한 역할은 무엇인지 분석하고, 해당 업무 수행을 위해서 그 동안 준비해 온 본인의 역량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역량이나 준비과정을 나타낼 때는 ‘열심히 준비했다’,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한다’ 등과 같이 추상적인 표현보다는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하며, 이러한 준비과정과 역량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2.본인 강점 및 단점 [5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
    강점이나 경쟁력을 묻는 것은 지원자가 실무에 있어서 얼마나 역할을 잘 할 수 있는가를 판단하고, 약점을 묻는 것은 지원자가 자기계발을 통해 지속성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가 하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강점과 약점은 단순히 지원자의 인성이나 자질적인 특성을 기준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어떤 목표 가지고 있고, 어떤 역할을 수행할 사람으로서의 강점과 약점인지 구분하는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목표로 하는 것은 무엇이며, 지원분야에서 하고자 하는 역할과 이루고자 하는 성과는 무엇인지 제시하고, 목표와 성과를 이뤄내기에 현재의 경쟁력은 무엇이며, 앞으로 보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자기계발 계획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강점은 지원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본인의 인성, 성향 중 가장 강조할 만한 것을 3가지 정도 키워드로 제시하고, 그러한 역량을 갖추게 된 경험이나 노력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보완점은 앞으로의 계획만 기술하기 보다는 과거부터 어떻게 노력해왔으며, 지속적인 자기계발 의지를 갖춘 성장가능성 있는 인재임을 나타내시기 바랍니다. 한편 직무 수행에 치명적인 약점은 지양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용인 가능한 단점을 선택해 구체적인 극복 방안과 개선하려고 노력했던 점을 기술하여야 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기계발과 자기관리를 통해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려는 강한 의지가 있음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3.입사 후 포부 및 목표 [5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입사의 포부는 회사의 가치와 비전, 지원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입사 후 회사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기술하는 문항입니다. 입사 후 포부는 본인의 장/단기 목표와 구체적인 실현방안이 제시하여야 합니다. 자신의 비전과 목표는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에 부합하여야 하며,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에 맞추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바를 명확하게 제시하여야 합니다. ‘신입 사원일 때는 무엇이든 배우는 자세로, 관리자가 되면 부하 직원에게 존경 받고 잘 이끌 수 있는’ 과 같이 추상적인 내용을 기술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한국환경공단의 조직구성원으로서 회사의 장기적인 비전에 맞추어 본인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지 제시하시고, ‘5년, 10년, 20년‘과 같이 시기별로 본인이 할 수 있는 역량과 목표, 구체적인 실현계획과 자기계발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4.기타(자유기재) [10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
    위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직무역량을 어필하거나 입사 후의 다짐 등을 통해 직무와 회사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항목입니다. 회사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인재, 직무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서 이번 채용에 가장 적합한 지원자임을 다시 한번 피력하며 자신의 강점을 나타내시기 바랍니다.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 윌로펌프 상반기 채용

    Q1.직무에 기여할 수 있는 본인의 역량을 자유롭게 기재 바랍니다.(형식/내용/분량 자유) [ 5000자 이내 ]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직무에 있어서 본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시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윌로펌프에 입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어필해야 하며,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해 했던 과정을 통해 본인이 지원업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인재임을 피력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제시한 직무수행경험이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되어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에서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어떤 업무를 하는지 등 지원 분야와 직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합니다. 윌로펌프의 인재상은 ‘열정적이고, 목표지향적인 사람’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명확한 목표와 실행 전략, 목표 달성을 위한 본인의 역할과 자기계발 계획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