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해당기업은 중소기업청(SMBA)에서 선정한 우수중소기업 입니다.

㈜대학내일
광고·홍보·전시
업계 3위

대학내일설명

  • 20대가 내일이다! 유스타겟 마케팅 & 콘텐츠 전문기업
  • 20대를 가장 잘 아는 기업, 대학생 No.1 미디어 “대학내일”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11년차

    2007년도 설립

  • 사원수

    235명

    사원수

  • 기업형태

    중소기업

    기업형태

  • 매출액

    293억 원

    매출액

  • 평균연령

    28.9세

    평균연령

대학내일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설립 10년차에 접어든 안정된 기업
  • 평균연령 28.9세, 젊고 자유로운 기업문화를 지닌 기업
  • 직원 중심의 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대학생 매거진
    인지도•구독률•선호도

  • 145

    페이스북 일 평균 도달 수
    (2015.11.01~2016.02.29 기준)

  • 578

    전국의 대학내일 잡지
    배포처

  • 500

    한 해 평균 함께하는
    고객사

  • 3600만부

    지금까지 발행한 잡지 부수
    (2014년 12월 기준)

사업분야

20대를 가장 잘 아는 대학내일

대학내일은 대학생활 문화 정보 주간지로 출발해, 현재는 20대를 가장 잘 아는 유스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대학내일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20대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는데, 중심이 되는 것은 오프라인 매거진인 <대학내일>이다. 1999년에 창간된 <대학내일>은 현재 한 회당 약 5만부가 배포되고 있으며, 그 배포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또 온라인을 통해서 <대학내일>을 발행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 네이버 카페 <아웃캠퍼스>를 운영하며 20대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마케팅 에이전시로써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학내일은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LG드림챌린저, 현대자동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 기아자동차 Funkia Designer 등과 같은 주요 기업들의 20대 타겟 마케팅 프로그램 및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해왔다. 뿐만 아니라 대학내일 기업 CSR 프로그램인 <선라이즈 캠프>와 대학내일 유스마케팅 아이디어그룹인 <마케팅리베로>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학내일 미디어의 힘 90만 팔로워 & 1,566만 주간 도달 - 아래 설명 참조

20대를 연구하는 대학내일 20대연구소

대학내일은 국내 최초로 20대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연구소에서는 20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 등의 분석을 통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연구된 내용을 바탕으로 매년 트렌드북을 출간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인식 등 20대를 대상으로 한 리서치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 내용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대 마케팅을 고민하는 기업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내일, 하나의 패밀리가 되다

대학내일은 다양한 사업을 선보이며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영상 중심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드는 비디오 크리에이티브 그룹인 자회사 ‘에릭 스팩토리’를 설립했으며, 세부 타깃팅과 높은 품질의 데이터 수집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회사 ‘리서치팩토리’도 운영하고 있다. 리서치팩토리는 100만 명 이상의 국내 패널과, 전 세계 60여 개국 1,600만 명의 해외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장에 대한 날카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1월에는 합작법인의 형태인 PR회사 ‘NPR’을 출범했다. NPR은 국내 1위 홍보대행사 출신의 전문가들과 대학내일이 합작해 설립되었으며, 언론홍보, 마케팅PR, 디지털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대학내일이 20대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운영에 최적화 된 기업인 만큼, 20대 타겟을 대상으로 한 PR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된다.

트렌드 예측, 20대를 자세히 들여다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20대 사이의 트렌드가 메가 트렌드로 진화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새로운 문화와 유행을 선도하며 시대를 이끌고 있는 것이다. 그 바탕에는 소셜 미디어가 있다. 20대들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사용하는 제품, 즐겨보는 콘텐츠 등 일상의 모든 것을 빠르게 공유하고 확산시킨다. 전 세계에서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20억 명을 돌파했고, 이는 인터넷 사용 인구의 약 70%를 차지한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증가와 함께, 20대의 파급력이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기업문화

“20대의 젊고 창의적인 문화를 누리고 싶다면, 대학내일로!”

  • 역량과 업적에 따른 급여체계열심히 일한 만큼, 충분한 보상을 해요.
  • 직원주주제대표이사는 직원들의 투표로 뽑아요.
  • 안식월 제공3년 근속한 직원에게 1개월의
    포상휴가를 제공해요.
  • 카페 Studio N별다방, 콩다방 못지 않은 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겨요.
  • 동호회 활동 지원원하는 동호회를 직원들이 스스로 만들고
    운영해요. 활동비 지원은 물론!
  • 온·오프라인 교육지원더 발전하는 직원들을 위해!
    1인당 연간 120만원의 교육 지원.
  • 이것은 페스티벌진격의 화채 페스티벌, 비타민 데이 등
    ‘영’한 기업답게 신나고 즐겁게 놀아요.
  • 도서구입 지원만화, 잡지, 소설 등 장르에 상관없이
    보고 싶은 도서 구입 지원!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카페 Studio N 별다방, 콩다방 못지 않은 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겨요.
  • 아래 설명 참조
  • 아래 설명 참조
    대학내일의 역사 10년 전, 대학내일의 초창기 모습을 볼 수 있어요.
  • 아래 설명 참조
    휴게공간 업무로 지친 심신. 이 곳에서 달래요.
  • 아래 설명 참조
    대학내일 도서관 없는 책 빼고는 다 있는, 도서관!
  • 아래 설명 참조
    컨퍼런스룸 아이디어가 퐁퐁 샘솟는 컨퍼런스룸.
  • 아래 설명 참조
    투표하세요!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투표로 결정돼요.
  • 아래 설명 참조
    V(비타민)데이 피로쌓인 대학내일인을 위한 비타민 충전!
  • 아래 설명 참조
  • 아래 설명 참조
    선라이즈캠프 CSR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꿈을 응원해요.

인재상

인재상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잡코리아가 직접 취재했다! 대학내일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대학내일 리얼 취업 팁.”

자신의 스토리는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단순히 숫자로 나열된 스펙, 억지로 쓰여진 스토리는 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이 왜 대학내일에 입사 해야 하는지, 입사 후 자신은 어떤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이를 위해서는 먼저 대학내일이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지, 지원한 직무가 무슨 일을 행하는지 등을 깊게 알고 있어야겠죠? 자신의 강점을 직무와 연결시켜서 소개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원자를 빛나게 하는 건 높은 영어점수나 수많은 자격증이 아니라, 자신이 지닌 강점과 역량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경력직이면 포트폴리오를 보여주세요!
아무래도 경력직은 자신의 업무 역량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무 경력과 노하우를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보기 좋게 구성해 제출하면 더 좋겠죠?
지원하는 직무와 연결점을 찾으세요.
사회경험이 있는 경력직은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된 경험이 많지만, 신입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신입사원이라면 소소한 경험이라도 직무와의 연계성을 찾아 어필해보세요. 이 때 중요한 건 해당 경험 속에서 자신의 강점이 어떻게 발휘되었었는지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입니다.

직원들이 직접 답했다! 대학내일에는 ‘이런 인재’가 필요해요!

대학내일에 가장 필요한 인재 타입은 무엇일까? 잡코리아와 대학내일이 대학내일 임직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학내일에 가장 필요한 인재 타입으로 ‘센스쟁이’(58.8%)가 1위로 꼽혔다. 다음으로 ‘강철체력(14.7%)’, ‘아이디어 뱅크(11.8%)’, 인간 비타민(8.8%) 등의 의견이 있었다.

대학내일에 가장 필요한 타입 - 아래 설명 참조
채용절차 - 아래 설명 참조

직무인터뷰

양상범 매니저 대학내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5팀

“20대의 니즈를 채우는 커뮤니케이터”

필요역량

트렌드 파악 능력
★★★★★
분석력
★★★★★
관찰력
★★★★★
20대들에 대한 관심도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대학내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5팀에서 근무중인 양상범 매니저입니다. 현재 대학내일에서 현대자동차 주관의 해외봉사단 <해피무브>, 대학내일 사내 CSR 프로그램 <선라이즈캠프> 등 20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주 타깃이 20대이다 보니, 업무를 할 때 많은 대학생들을 만나고 있는데요. 매번 학생들을 만나고 소통할 때마다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 즐겁게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친구들이 고마움을 전하면서 롤링페이퍼와 초상화를 선물해준 적이 있었어요. 또 다른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저 몰래 상장을 만들어서 읽어주는데 뭉클하더라고요. 이처럼 학생들에게 “감사하다”, “큰 도움이 됐다” 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뿌듯합니다.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친구들이 찾아올 땐 부모의 심정처럼 기분이 묘해요.

권가람 매니저 대학내일 디지털커뮤니케이션 2팀

“내 생각이 즐거움의 장으로 실현되는 멋진 경험”

필요역량

커뮤니케이션 능력
★★★★★
진취성
★★★★☆
관찰력
★★★★★
공감
★★★★☆

미니인터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본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권가람 매니저 입니다. 대학내일과는 인턴으로 처음 인연을 맺었고, 입사한 지는 4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주 업무로 온라인 채널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제작하는 데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조율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대학내일 인턴 전에 대기업 인턴을 경험했었는데요. 삭막한 사무실에서 서로의 눈치를 보며 일해야 했던 대기업과 달리, 대학내일은 본인의 일을 주체적으로 진행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대학내일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업무는 수직적, 소통은 수평적’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그만큼 대학내일은 소통을 하는 데 열려있는 기업입니다.

입사 전 대학내일과 입사 후 대학내일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입사 전에는 대학내일을 20대를 타겟으로 하는 유스마케팅 중심 에이전시로 알고 있었는데요. 입사 후, 대학내일이 매스 타겟의 광범위한 종합 마케팅 에이전시라는 점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영상전문 회사 ‘에릭스 팩토리’와 홍보대행사 ‘NPR’를 만들어낸 것도 종합 마케팅의 예로 들 수 있죠.

기업리뷰

대학내일 기업리뷰 - 아래 설명 참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43 버벵크엔터프라이즈 빌딩

http://corp.univ.me, 02-735-3800

출구 안내 - 1, 3, 5선 종로3가역 11번출구 : 보통걸음 15분, 빠른걸음 13분, 뛰어가면 10분. 1호선 종로5가역 1번출구 : 보통걸음 15분, 빠른걸음 13분, 뛰어가면 11분

대학내일×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