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닥 상장기업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그룹 계열사
제약·보건·바이오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따로 주어지지 않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인적성 검사였다. 따라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할 수 있고 타인의 방해받지 않고 할 수 있다. 보통의 직무적성을 보는 고사장은 에어컨 혹은 난방이 되는 천장식 히터 이런 것들 때문에 누구는 추운데 누구는 덥고 이런 문제가 발생하여 시험을 보는데 온전히 집중할 수 없는 여건이 조성되기도 한다. 그런데 이건 그런것에 구애받지 않고 인적성검사를 치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본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직무적성검사가 아닌 말그대로 인적성검사였다. 수리나 추리정도의 여러운 것을 묻는 문제들보다는 이 사람의 인성이 정말 어떤지 이 업종에 직무에 적합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이었다. 따라서 정확하게 문제를 읽고 조용한 곳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그런 환경이 중요하다. 컴퓨터로 진행되는 것인 만큼 조용한 도서관 컴퓨터나 아니면 노트북이 있다면 조용한 곳에서 방해받지 않고 나 혼자 조용히 할 수 있는 환경에서 진행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인적성검사를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성부분 같은 경우는 본인의 인간성을 드러내는 것이기에 어떻게 하라고 말해 줄 수 없다. 정말 솔직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외향적인 것을 요하는 직업인데 자신이 내성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면 그것에 대한 부정보다는 내성적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그만의 장점을 어필하며 외향적인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것들을 말한다면 충분히 그 결과를 뒤짚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인성검사 부분에는 합격시 면접질문에 대한 충분한 준비가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직업에 그리고 직무에는 왕도가 없다고 생각한다. 나만의 무기를 빨리 찾아내고 그 무기를 직무에 맞게 변형시킨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취업준비생들 모두 다 응원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