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샘설명

  • 지난 40년간 주거환경의 트렌드를 이끌다 - 1970년도부터 국내 주거 환경 변화를 주도해 온 기업. 토탈 홈 인테리어로 꾸미는 우리집의 매력을 알리다
  • 설립일

    설립 47년차

    1970년도 09월 설립

  • 사원수

    2,900명

    사원수

  • 기업형태

    대기업

    기업형태

  • 매출액

    1조 9,345억

    매출액(2016년 12월 기준)

  • 대졸 신입 연봉

    4,100만원

    대졸 신입 연봉

한샘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1000대 기업에 해당하는 우량 기업
  • 인재 채용에 적극적인 기업
  • 브랜드 파워 No.1의 국내 대표 인테리어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1986년 이후
    부엌가구 시장
    점유율 1위 차지

  • 150만 개

    국내 책장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한
    한샘의 ‘샘 책장’

  • 300만 명

    한샘몰
    월평균 방문자 수

  • 1

    2013년,
    매출 1조원 달성!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가구부문
    공식 후원 협약

사업분야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

지난 40년간 국내 주거 환경 변화를 주도해 온 한샘은 부엌, 침실, 거실, 욕실 등 주택의 각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1970년 부엌가구 전문 회사로 출발한 한샘은 입식 부엌의 개념조차 낯설었던 우리 가정에 새로운 현대식 부엌을 소개하며, 국내 시장을 이끄는 선두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싱크대라 통칭되던 부엌가구 시장에 ‘시스템 키친’, ‘인텔리전트 키친’이라는 용어를 처음 도입하면서 비효율적인 부엌을 편리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주부만이 아닌 가족 모두를 위한 제 2의 거실로 제안하는 등 부엌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인테리어 이미지

한샘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한샘은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인류 발전에 공헌한다’는 사명 아래 부엌 분야사업을 통해 확보한 인테리어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침실, 거실, 서재, 자녀방, 욕실 등 주택 내 여러 공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 한샘몰

    최고의 품질, 합리적인 가격
    1등 인테리어 전문 쇼핑몰

    한샘몰 로고
  • 한샘키친&바스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드리는
    부엌과 욕실 공간

    한샘키친&바스 로고
  • 한샘인테리어

    가구부터 생활용품까지
    매장에서 만나는 프리미엄
    홈인테리어 솔루션

    한샘인테리어 로고
  • 한샘리하우스

    견적상담부터 공사까지
    믿을 수 있는 홈 리모델링 솔루션

    한샘리하우스 로고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한샘은 미국, 중국, 일본에 현지 법인을 두고 해외 시장을 확대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최근 친환경 신소재 개발, 맞벌이 한 자녀 가정을 위한 자녀방 개발, 건자재 사업 등 21세기 정보화 사회의 가족 공동체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 앞으로 한샘은 e-비즈니스 체계 구축과 각종 경영 혁신 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세계 최강의 주거환경 전문회사’라는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문화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곳 한샘

  • 출퇴근 탄력제워킹맘∙워킹대디를 배려하기 위한
    제도
  • 휴가 정책리프레시, 장기근속, 출산 및 육아 등
    직원들의 휴가 보장
  • 각종 포상제도성과에 따라 제공되는 인센티브
    및 승급제도
  • 한샘 어린이집직원의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어린이집!
  • 의료비∙건강검진건강검진과 상해 치료비를
    지원해요
  • 동호회의 날 사내 동호회 참석을 위해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후 4시 퇴근!
  • 베네피아 복지 포인트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제공
  • 자사 제품 할인 한샘의 제품을 사내판매와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구입!

근무환경

공간의 美가 살아있는 일터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마음껏 열일할 수 있는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달콤한샘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한샘만의 카페테리아
  • 아래 설명 참조
    한샘 어린이집자녀를 둔 직원을 위한 한샘의 배려가 돋보이는 기업문화
  • 아래 설명 참조
    열띤 회의타임진지한 소통에서 진정한 해결책이 나온다!
  • 아래 설명 참조
    휴게실일하다 지칠 땐 잠시 수다를 떨어도 좋아요!
  • 아래 설명 참조
    한샘 플래그샵 한샘의 매력적인 가구들을 구경하세요! 본사 옆에 있습니다.
  • 아래 설명 참조
    한샘 디자인센터 전통가옥과 현대건축의 조화로움
  • 아래 설명 참조
    워크샵놀땐 놀고 일할땐 일하는 한샘인!

인재상

한샘인은 탁월함에 도전하며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여 성과를 만듭니다

아래 설명 참고

채용절차

서류심사→1차 실무진 면접→2차 PT 면접→3차 최종 면접
  • 1차 실무진 면접
    다대다 형식의 면접으로,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질의응답이 오가는 전형입니다.
  • 2차 PT 면접
    한샘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개별 발표를 진행합니다.
  • 3차 최종 면접
    경영진 면접으로, 1차 면접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잡코리아가 귀띔하는 입사 팁!

실제 한샘 채용 담당자들이 업무 평가도를 놓고 분석한 결과, 학력과 업무 성과가 무관하다는 데이터를 추출했습니다. 때문에 ‘능력 중심 채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펙이나 학력에 구애받지 말고, 자신의 열정을 한샘에서 어떻게 발휘할 있는지 보여주세요!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인사팀 유원무 팀장

한샘과 함께 할 사람을 채용하실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진심으로 한샘과 동행하고 싶은 지원자를 찾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나 면접을 통해 지원자분들을 만나다 보면, 한샘의 일원으로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은, 한샘의 비전과 가치에 얼마나 공감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원하실 때 과거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을 토대로 ‘한샘에서 어떤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는 것을 잘 풀어내 주세요. 그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한샘에 입사하기 위한 팁을 알려주세요!
자기소개서에서 솔직함과 연관성을 드러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고자 하는 일과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에 대한 논리를 솔직하게 표현해야 돼요. 그래야 채용 담당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진심은 어디서나 통하는 법’이라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또 한샘 공식 채용 블로그 ‘한샘상상(hanssemblog.com)’을 참고하거나, 잡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직무 인터뷰를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한샘에 입사하고 싶은 취업 준비생, 구직자를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한샘은 함께 성장할 목적과 열정이 있는 인재를 선호합니다. 목표의식과 더불어 그 목표를 향해 거침없이 달릴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아무리 학력과 스펙이 뛰어나도 매력있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열정과 패기를 보여줄 스토리를 보여준다면 한샘인이 될 기회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직무인터뷰

INT 상품기획실 소파파트

김미주 계장

"관심 있는 것에 대해 직접 물어보고, 경험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한샘에서 가구를 만드는 인테리어 부서 소속 소파 MD 김미주 계장입니다. 저는 지난 2014년 7월에 입사해 올해로 3년째 한샘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제품의 기획, 디자인, 제작, 출시, 사후 관리 등 상품의 탄생에서 사라지기까지 모든 과정을 살펴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소파MD의 매력은 상품이 시장에 공개될 때 나타난다고 생각해요. 제가 만든 상품이 사랑받을 때 보람과 짜릿함이 느껴지거든요. 그때의 감정이 이 일을 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동력 중 하나랍니다.

MD가 되고자 하는 구직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경험이 있나요?

제품을 기획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점은 ‘고객들의 눈’이에요. 즉 시장 분석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저는 입사 전 개인적으로 ‘트렌드페어’에 참여한 적이 있어요. 그때 고객들과 직접 대면할 수 있었고, 선택되는 상품과 구매로 이어지는 가격에 대해 직접 알 수 있었습니다. MD는 개인의 취향과 시장이 선호하는 상품에 괴리가 있음을 인지해야 돼요. 그러기 위해서 관심있는 것이나 궁금한 것들에 직접 물어보고, 방문하며 경험해 보길 추천합니다.

리하우스 사업부 TR

김형훈 계장

"한샘, 동행하는 모두와 동반성장을 꾀하는 기업"

안녕하세요. 한샘 경인팀 안산지역 리하우스 사업부 TR로 근무하고 있는 김형훈 계장입니다. 저는 근무 연차가 2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6개월 연속 높은 성과를 내, 1년 특진이라는 영예를 얻게 됐습니다. 제가 한샘을 선택한 이유는 ‘파트너의 성공을 위하여’라는 미션에 반했기 때문입니다. 제휴점과 동반성장을 꾀하는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더불어 직원도 성장할 수 있도록 성과에 대한 보상제도가 잘 돼 있습니다. 이처럼 한샘은 동행하는 모두와 함께 성장하려 노력하는 좋은 기업입니다.

영업은 기업의 꽃이라고 하잖아요. 재직자로서 느끼는 영업직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영업이란 일의 결과를 바로바로 알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하루에도 열두 번씩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합니다. 마치 롤러코스터 타듯이요. 하지만 그런 점 덕분에 다른 직무보다 먼저 성장할 수 있어요. 잘못되었을 경우 수정을, 잘 되었을 경우 사례를 만들면 다음번에 참고할 수 있거든요. 내가 경험하는 만큼 스스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뉴스

기업뉴스 목록
번호 제목 등록일
기업뉴스가 없습니다.

정보제공 : 한국기업데이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 서초구 방배동 757-1 한샘빌딩

전화번호 : 02-6908-3114 홈페이지 : http://company.hanssem.com/main.do

출구 안내 - 9호선 구반포역 1번출구

한샘×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