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롯데쇼핑(주)
백화점
업계 1위
1094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인턴 면접은 3일로 분배되어 이루어졌으며, 마지막 면접에서 16일 후 그룹전체적으로 발표합니다.
롯데백화점 인턴 면접은 영어면접과 구조화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영어 면접은 면접관 2, 지원자 4로 진행되며, article을 다함께 1분간 읽게 한 후 한명씩 질문을 받게 됩니다.
요점 정리, article에 대한 본인 의견, 자기소개 등 각자 다른 질문들을 받습니다.
질문 자체는 어렵지 않고, 원어민 수준의 구사자에게만 가점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총 15분~20분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구조화면접은 지원자 1, 면접관 2로 구성되어 50분간 진행됩니다.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기출문제와 유사하게 진행되어 대부분 예상 질문을 받았습니다.
총 5개의 정해진 질문을 받고, 중간중간 이력서, 자소서 기반 궁금한 질문들을 하십니다.
까다로운 요구를 받은 경험, 남들이 기피한거 자진해서 한 경험, IT 트렌드, 1년 안에 사귄 친구, 대리출석 경험 등을 질문을 받습니다.
올해 영업관리 직군 인턴 면접이었습니다.
인적성을 본 후 개별 면접 영어 면접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개별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관 2분과 이뤄졌습니다.
압박면접과는 거리가 멀었고 주로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일반 대화하듯 화기애애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영어 면접은 면접관 두 분과 지원자 4명의 조합으로 이뤄졌습니다.
주어진 영어 지문을 짧은 시간동안 읽고 요약 및 그에 관한 생각을 말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개별 면접은 주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질문이 나왔고 그에 따른 대답을 하면 그에 관한 심화적인 질문으로 이어져나가는
것이 보통이었습니다. 가령 교환학생 경험에 관한 문답이 이뤄진 후 그곳에서 기억에 남는 백회점은 어떤 것이었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말했던 것이었습니다.
15년도 상반기 인턴 면접이었고, 구조화면접이라고 이름은 거창하지만 결국 자소서 기반의 인성면접이라 보시면 됩니다.
면접관 두분 모두 정말 편안하게 해주셨고 자주 웃어주셔서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압박면접 그런 거 절대 없었고 다만 답변에 대한 질문 또질문 형식의 꼬리물기 질문이 이어지는 만큼
본인의 경험에 대한 답변을 탄탄히 준비하셔야 합니다.
아침부터 가서 거의 반나절동안 면접을 보는 시스템입니다.
인적성 보고 랜덤 순서로 실무진면접, 토론면접, 영어면접을 봅니다.
자기소개, 지원동기, 친구관계, 인턴경험, 영어로 자기소개 등을 말하고,
한 질문을 시작으로 자세하게 묻는 방식으로, 디테일하게 묻기때문에 항상 진실하게 대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적성검사, 토론면접, 영어면접, 실무진면접, 최종면접이 하루에 다 있습니다.
영어면접을 볼 때 에이포용지에 영어로 된 아티클을 주고 그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물어 봅니다.
하루에 토론, 임원, 영어, 구조화면접까지 네 가지 면접을 모두 봅니다.
임원면접은 일반적인 인성을 물어봤고 토론은 백화점 관련 전략, 영어는 일상회화, 구조화면접은 경험 위주로 물어봤습니다.
기업에 관한 수치 같은 걸 묻기도 하셨습니다.
먼저 분위기는 매우 따뜻했습니다. 긴장을 하거나 떨 때 뭔가 이해해주는 제스처가 있었습니다.
면접은 쉴 새 없이 질문이 들어왔지만, 압박면접은 전혀 없었습니다.
다만 pt면접을 위해서 회사의 현황등을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GD까지 그 내용이 이어지기 때문에 회사에 대해 또는 그 분야에 대해 모르면 큰 낭패일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부분에서 이 품목에 대해서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라는 질문에서 요즘 상승하고 있는
sns의 채널 중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홍보해 보려고 한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