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그룹 계열사
위성 및 기타 방송업
업계 2위
114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신입사원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1. Q1.당사에 지원한 이유와 입사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000자)
    2. Q2.지원한 직군에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과 본인이 그 일을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능력과 경험을 기술하시오* (1000자)
    3. Q3.학업 외 가장 열정적이고 도전적으로 몰입하여 성과를 창출했거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기술하시오* (1000자)

2017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Q1.당사에 지원한 이유와 입사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0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아래 문항에 직무지원동기를 기술하는 문항이 있으므로 본 문항에서는 회사지원동기를 기술하시고, 그에 부합하는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항과 아래 문항에서 자신의 역량을 제시하도록 하고 있는데 2개 문항에서 주제나 소재가 겹치지 않도록 분류하여야 하며, 본 문항에서는 직무에 대한 자질이나 성향을 나타낼 수 있는 강점을 제시하시고, 아래 문항에서는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기술하는 것으로 나누어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본 문항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기업정보 수집을 통해 회사가 어떻게 설립되었고, 사업분야는 무엇인지,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발전 방향은 무엇인지 충분히 조사하여야 합니다.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을 소재로 하는 방법이 있으며, 회사나 지원분야가 강화하거나 보완해야할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그 과정에 있어서 자신이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목표나 회사에 기여 할 수 있는 바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2.지원한 직군에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과 본인이 그 일을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능력과 경험을 기술하시오 (10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직무지원 동기는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역량을 어필하도록 작성해야 하며, 자신의 목표와 경험을 근거로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직무를 위해서 갖춘 역량과 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우선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에서 어떤 역량이 중요한지 분석하고, 이를 다시 직무전문성과 직무적성으로 분류하시기 바랍니다. 본 항목에서 전문성(자격증/ 유관경험 및 경력 등)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타 지원자와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이나 자질, 직무지원동기를 소재로 하여 강조하고자 하는 바를 한 문장으로 제시하시고, 근거가 되는 역량과 경험(경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던 경험, 관련 공모전 및 대외활동, 관련 전공 과목의 좋은 학점, 지원분야나 회사의 업종과 관련한 인턴 및 아르바이트 등의 경험을 중심으로 직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역량을 함양했음을 어필해야 합니다. 글을 작성하실 때는 ‘ 직무지원동기 간략 기재 - 희망 직무로의 입사를 위한 노력으로 얻은 성과를 두괄식으로 우선 작성 - 이러한 성과를 얻기까지의 노력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재 ?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입사 후 어떤 직원이 될 것인지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의 의미를 반영하여 작성’하는 방식으로 기술해 볼 수 있습니다.
    Q3.학업 외 가장 열정적이고 도전적으로 몰입하여 성과를 창출했거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기술하시오 (10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학창시절/학교생활,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학창시절(대학) 동안 지원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역량과 경험을 했는지 파악하고, 살아오면서 목표를 위해 얼마나 열정적인 자세로 임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대학 재학 중 본인의 목표와 사회진출을 위해 준비한 것은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중 중점적으로 준비해왔던 것이나 목표를 세우고 남달리 노력했던 분야를 소재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그 결과만이 아니라 수행하는 과정과 그 결과를 통해서 얻은 교훈과 역량이 무엇인지 제시하는 것입니다. 활동의 종류나 성격에 따라 지원자의 관심분야가 드러나므로 직무적성이나 지원 직무와의 전문성과 연결할 수 있는 사례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교내외 동아리 활동, 팀 프로젝트 수행, 봉사활동, 아르바이트 등 직무와 관련한 자신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을 소재로 정하여 목표와 필요성, 성공요소 또는 문제점, 자신의 역할과 행동, 결과, 느낀 점이 나타나도록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경험과 교훈이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Q1.① 당사에 지원한 이유와 입사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회사지원동기에서는 자신의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신세계티비쇼핑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으로는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회사의 정신, 최근 주력하고 있는 사업의 이슈, 기업문화, 작업환경 등과 연결하여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직무지원동기와 직무강점에서는 [직무에 대한 열정을 토대로 ~~한 활동을 했었고 -> 활동 안에서 직무수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깨달음 -> 직무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과 성과 구체적으로 제시함]의 맥락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외국어역량이 뛰어난 지원자라면 해외진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해당 언어를 통해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Q2.② 지원한 직군에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과 본인이 그 일을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능력과 경험을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강점/차별화된 경쟁력
    희망직무에서 하는 업무가 어떤 것인지, 필요 역량이 무엇이지 파악한 후 작성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지원자의 직무이해도와, 직무에 대한 목적의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1번 항목에서 제시한 직무역량과 맥락을 같이 하는 질문입니다. 따라서 작성 전에 주제가 겹치지 않도록 고려함과 동시에 직무역량 중 가능성(잠재적 역량 / 직무적성)이 아닌 전문성(자격증, 유관 경력 등)에 더 주안점을 두어 작성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희망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설명 -> 과거 자신의 경험을 예로 들어 ~~한 강점이 매우 필요하였음을 제시 -> 자신의 ~~한 역량을 토대로 ~~한 역할로서 회사에 기여하겠음]의 흐름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Q3.③ 학업 외 가장 열정적이고 도전적으로 몰입하여 성과를 창출했거나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기술하시오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어떤 활동을 선택하는가에 지원자의 성향, 가치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선택한 일에서, 주어진 환경에서 얼마나 열정을 담아 책임감 있게 일을 완수하는지를 보며 업무에 있어 지원자의 열정, 도전정신과 같은 업무태도를 엿볼 수 있습니다.

    입사 후 팀으로 업무 할 것임에 따라 가급적 단체 활동에서 협업을 하여 이루어낸 성과 사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스스로를 즐겁게 하는 일을 찾아서 할 수 있는 사람은 지치지 않고 또 다른 즐거움을 찾아 지속적으로 자기를 계발하고, 이를 통해 성장하고 주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런 모습이 협업능력, 배려와 같은 키워드의 맥락 안에 녹아들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세요.

    그 과정에서 상황 분석력, 문제해결 능력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자신의 역할과 행동을 구체적으로 수치화하여 제시하고 이 경험을 통해 배운 점이 현재 자신이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영향을 끼쳤는지, 이것이 어떻게 업무 수행 시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