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주권(유가증권) 상장기업

㈜경동나비엔
경동원그룹 계열사
가정용 비전기식 조리 및 난방 기구 제조업
업계 1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경동나비엔은 따로 인적성고사는 없지만 AI면접이 있습니다. 서류를 먼저 제출하면 AI면접을 보게 되는데 응시자가 모두 AI면접을 보게됩니다. 채용순서의 첫번째가 AI면접이기때문에 이 AI면접으로 어느정도 지원자를 걸러내고 서류에서 한번더 걸러내는것 같습니다. 편하게 집에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으로 면접을 진행하면 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AI면접이라고 해서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마이크나 카메라 상태를 확인해야합니다. 요즘노트북에는 대부분 카메라가 달려있지만 없는 모델도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때는 주변에서 빌리거나 피씨방으로 향하셔야 됩니다.
    AI면접이라서 부담없이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원동기나 자기소개등 간단한 답변을 하게되고 각종 게임을 하게됩니다. 또한, 특정상황에서 말하면서 풀어가는 문제도 나옵니다. 예를들어 직장동료 누구누구가 서로 싸웠는데 어떻게 중재를 할 것인가 등 입니다. 사람들의 표정변화에 따라 감정을 고르는 문제나 순간기억력을 요구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 끝나고 인성검사도 진행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정리하자면 AI면접은 자유롭게 장소구애없이 볼 수 있으며 AI를 통한 간단한 면접, 게임(마치 적성검사 같은 느낌), 인성검사로 이루어집니다. 딱히 문제집을 구해서 공부하고 그럴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평소 면접을 준비했던 만큼은 준비해야 할것 같습니다. AI가 응시자의 목소리가 시선등을 본다고 합니다. 저는 혹시몰라서 정장을 입었고 뒷배경도 산만하지 않은 곳에서 봤습니다. 또한, 조용한 장소에서 했습니다. 긴장하지마시고 실제 면접보다는 부담이 훨씬 덜하니 걱정마시고 하시면 될 듯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