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보증보험(주)
서울보증보험그룹 계열사
보증 보험업
업계 1위
115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SGI 서울보증 NCS 필기시험은 광남고등학교에서 치렀습니다. 저는 광남고등학교 36고사실을 배정받았는데 고사장 환경은 일반적인
    공공기관 필기시험장과 비슷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샤프 사용은 금지되었고 컴퓨터용 싸인펜과 볼펜만 사용 가능했습니다.
    에어컨이 조금 세게 켜져 있어서 좀 고사장이 추웠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NCS는 총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정보능력 등 4개 영역에서 나왔습니다.
    의사소통능력은 주로 PSAT형태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긴 지문을 주고 옳은 것을 고르는 문제 옳지 않은 것을 고르는 문제, 박스를
    주고 옳은 것을 모두 고르는 문제 등이 출제되었습니다. 지문은 주로 PSAT과 유사했습니다.
    수리능력은 자료해석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자료를 주고 해당 자료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묻는 문제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문제해결능력은 조건 등을 추로 거기에서 참 혹은 거짓 등을 추론하는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조건을 주고 순위를 정하는 문제도 출제되었습니다.
    정보능력은 대부분 수식 및 전개도 등을 주고 출력되는 암호를 추론하는 문제가 다수 출제되었습니다. 난이도가 생각보다 그렇게 높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SGI 서울보증보험 NCS 난이도는 다른 일반적인 공공기관에 비해 그렇게 높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의사소통능력, 수리 영역, 문제해결능력, 정보능력 총 4개 영역에서 총 48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문제 수도 그렇게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시중에 나와있는 봉투 모의고사나 기본서 등으로 문제를 많이 풀고 열심히만 한다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봉투모의고사 등으로 시간을 재고 문제를 푸는 연습 등 충분히 훈련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동국대학교 경영관 혜화관에서 나누어 시험을 봤었습니다. 저는 경영관이었고, 대학생 강의실이라 책상이 작아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나름 괜찮았습니다. 인상적인거는 강의실 벽에 석굴암(부처)얼굴이 액자로 붙어있었던 것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공통부문으로 일반논술이 나왔고, 각자 선택한 전공 시험이 나왔습니다. 전공시험은 객관식, 단답식, 약술형 문제 골고루 나왔습니다. 그외 일반 인적성문제(직무기초능력평가와 인성검사)가 나와 쉬는 시간을 포함해 장장 4시간을 시험을 보았습니다. 논술이나 인적성문제는 평이한 문제들 뿐이라 기억에 남지는 않았지만, 전공시험에서는 보증보험 회사 답게 보증보험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어 조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그외에 크게 어렵다거나 난해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우선 4가지 유형의 시험을 하루에 다 보기때문에 시험 시간이 4시간이 됩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물이나 빵, 초콜렛(바), 간식거리들을 챙겨 가서 쉬는시간에 먹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오전에 다른 곳 시험을보고 오후에 서울보증보험 시험을 봤는데, 하루종일 밥을 못먹어서 시험 때 체력도 달리고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장 위치를 잘 파악해서 정문으로 갈건지 후문으로 갈것인지 잘 고려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