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가스공사그룹 계열사
기타 토목시설물 건설업
업계 1위
291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생애 첫 인적성 검사를 치르는 거라 너무 부담 가지지 않고 준비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결시율이 높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시험을 본 날이 역대급으로 추웠던 것도 있고 아침 일찍 시험을 치루는 것 때문인지 제가 시험을 치룬 고사장이랑 주변의 고사실도 살짝 봤는데 결석할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시험은 인성검사 30분에 직업기초능력/직무수행능력 120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직업기초는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 기술능력, 조직이해능력 범위로 출제되었고
    직무수행능력에서는 회계, 행정, 경영, 통계, 법학 5과목 전부 출제되었습니다.
    인성검사 먼저 봤는데 228문항이라 문제 보자마자 마킹 해야 됩니다. 시간이 빠듯하더라고요ㅎㅎ
    NCS 문제는 각각 50문제씩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풀면서 느끼긴 했지만 아무래도 직무 전공을 먼저 푸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후술 하겠지만 문제가 단답형 퀴즈 객관식이어서 직무를 먼저 뚫고 직업기초를 푸는 걸 추천 드립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검사에서는 도형 선택하기 문제들이 있었는데 앞뒤로 비슷한 도형 문제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응시자의 일관성을 보고자 문제 출제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직업기초능력에서는 통계 관련 문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기억에 남는 문제라면 자원관리능력 파트에서 예산 분배 시 계획을 짜는 문제랑 가격 탄력성 문제가 인상 깊었습니다.
    기술 문제에서 모터 관련 주문사항 문제와 망치와 못 사용방법 문제가 눈에 띄었습니다.
    직무능력에서는 매경 테스트나 한경 테셋에 나올 법한 경제 및 시사용어를 맞추는 문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지식을 응용해서 푼다기 보다는 개념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퀴즈 형식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처음 본 NCS 시험이었기 때문에 부담을 덜 주고자 독학으로 진행했습니다. 서류 합격자 발표에서 기대하고 있지 않았던 터라 발표 나자마자 부리나케 준비했네요ㅎㅎ 발표후 시험까지 2-3일의 시간적 여유가 있어 그 사이에 참고서 하나 구매하여 준비했습니다. 참고서는 ㄹㅇㅇ의 ㄱNㄱ 참고서를 사용했고요. 첫 시험이라 통합 기본서로 준비했습니다. 문제를 풀 때 그나마 어색하지 않았던 것은 학교 교양강의 중에 PSAT 대비 강의를 수강 해서인지 어색하게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문제가 전부 객관식이라 찍기는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컴퓨터용 싸인펜으로만 마킹하는 거라 볼펜, 연필류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수정테이프는 인성검사때만 사용 가능하고 NCS에서는 불가합니다. 감독관 분께 수정테이프 요청하면 주시니 별도로 챙기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험표 꼭 출력해가시고 신분증도 빼먹지 마세요!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시험 보기 전에도 미리
    공지해주고요, 대중교통 이용할 때 근처 사시면 해당 안되겠지만 그래도 시험 시작 30분 전까지는 도착해주셔야 여유시간이 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