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롯데카드(주)
MBK파트너스그룹 계열사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
업계 6위
45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에 집합이었다. 오전에는 인적성검사를 보고 점심 식사 이후 오후에 면접을 봤는데 오후 첫 순서였다. 면접이 끝나니 2시 반 가량이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지원자는 총 40명 가량이었다. 면접관은 2명이었고 대리~과장 급이었다. 지원자는 한 명씩 들어가서 면접을 봤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심층 구조화 면접이었다. 면접관 2명에 지원자 1명인 다대일 면접이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자기소개는 하지 않는 면접이었다. 먼저 면접관들이 질문을 하면 거기에 대한 꼬리 질문이 계속 이어졌다. 한 질문에 10분 정도 계속 꼬리질문이 들어왔고 총 4개 정도의 큰 질문을 받았다. 그래서 총 소요 시간은 45분 가량이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한 경험이 있는가?
    A.유넵엔젤 운영진과 유니브 엑스포를 동시에 진행한 경험이 있다. 쉽지 않았지만 협업하여 좋은 성과를 이뤄냈다.
    Q.안 된다고 생각한 일을 해낸 경우가 있는가?
    A.중국어 공부를 시작할 때 안되겠다고 생각한 자격증을 6개월만에 취득했다. 열심히 노력한 대가라고 생각했다.
    Q.만약 첫 월급을 받는다면 뭘 할 것인가?
    A.나에게 고마운 사람들에게 보답할 것이다. 먼저 부모님과 동생을 챙길 것이고 이후 친구들에게 베풀 생각이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아이컨택을 계속하고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며 최대한 지원자들의 긴장을 풀어주려고 했다. 그리고 쉽게 대답이 안나오는 질문에는 배려하여 다음 질문으로 빠르게 넘어갔다. 그리고 마지막에 다시 물어봐줘서 고마웠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처음엔 긴장됐지만 면접관 2분이 적절히 농담을 섞어서 진행해주시는 덕에 마지막엔 아주 편한 마음으로 답변할 수 있었다. 압박은 전혀 없었으며 부드러웠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항상 지난 후에 더 좋은 답변이 떠올라 후회했다. 협업에 관한 내용이 담긴 답변을 준비했는데 실제로는 나 혼자 공부한 내용을 말해서 그것이 매우 아쉬웠다. 아주 준비를 많이 한 답변이었는데 아쉽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은 자신감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라도 자신감이 있다면 뭔가 뽑아서 일을 시켜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얘기하다가 나보다 높은 스펙의 사람이 있다 해도 기죽지 마세요. 기 죽으면 그 면접 망친겁니다. 떨어지면 어차피 평생 안 볼 사람들이니 그 날 하루는 철면피로 임하세요. 목소리는 항상 크게 눈은 항상 마주치고요. 떨어지더라도 준비한 것의 80%는 보여주고 나옵시다.

2016년 상반기 신용카드 일반 직무 면접 후기

면접 분위기는 정말 편안한 분위기였다. 엘텝 보고 나서 구조화 면접 임원 면접을 진행했는데 임원 면접은 주로 인성 질문과 카드 업계의 직무 질문이었다. 구조화 면접은 약 50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자소서 관련 질문에 꼬리를 무는 질문이었다.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았다.
1. 1분 자기소개
2. 카드 업계 전망
3. 좋아하는 스포츠
4. 미래 계획
5. 카드업계 경쟁사는?
6. 미래 카드 형태는 무엇일거라 생각하는가?
7. 창업 경험이 있는가?
2015년 하반기 신용카드 일반 직군 면접 후기

부드러운 분위기로 진행되었고 면접관들이 딱딱하지는 않았다. 자소서에 기재된 영업 관련 경험에 대해 꼼꼼히 물어보았고 평소 신문을 읽는지를 물어보았다. 롯데카드 최근 이슈는 무엇이 있는지? 와 같은 금융 관련 이슈에 대한 질문도 하였다. 자소서에 쓴 소제목에 대해 설명해보라는 질문도 받았다.
2015년 하반기 신용카드 일반 면접 후기

서류 합격 후 원데이 면접을 보았다. 면접이 끝난 후 인적성 시험을 봤다. 임원 면접에서는 가치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고 법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느냐 등 특이한 질문도 있었다. 구조화 면접은 경험에 대해 꼼꼼하게 질문한다는 인상을 받았다. 경험과 관련하여 상세하게 질문하기 때문에 기억나는 만큼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야 했다.
대졸 인턴 면접으로 인성과 PT가 같은 날 진행되었으며 날카로운 실무진의 질문에 논리적인 답변이 필요할 것 같다.
부드러운 분위기로 진행되었고 면접관들이 딱딱하진 않았다.
자소서에 영업 관련 경험에 대해 꼼꼼히 묻고, 평소 신문을 읽는지, 금융 관련 이슈에 대한 질문 등이 들어왔다.
그리고 롯데카드 최근 이슈와 자소서 소제목의 이유에 대해서도 물었다.
편안하고 즐겁게 면접 볼 수 있었습니다. 잘 챙겨주셨고 많은 점에서 배려해주셨어요.
철저하게 본인 자기소개서에 관해서 솔직하고 진실되게 작성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하나하나 섬세하게 자세히 물어보셨습니다.
자신 없는 이야기는 자소서에 쓰지 마시고 대답할 때도 괜히 거짓말 꺼냈다가는 끝까지 물어보십니다.
인성은 면접 전에 온라인으로 미리 풀고 적성과 피티, 실무, 임원 모두 하루에 이루어지는 원데이 면접이었음.
분위기는 대체로 유하나 실무면접이 구조화 면접이라 유형 자체에서 압박이 느껴짐.
피티나 임원은 무난하나 구조화에서 꼬리물기가 어려웠음. 특히 한 에피소드에 대해 꼬리 질문이 들어왔는데,
진짜로 있었던 일을 말한 건데 믿기지 않는다는 식으로 받아들이셔서 힘들었음.
어문 전공인데 전공과 관계없는 직종에 지원한 이유가 무엇인지 물어봄.
2014년 하반기 재무 직무 면접 후기

삼성동 COEX에서 면접을 봤다. 5명 정도로 구성된 조에 편성되어 면접 시간을 배정 받고, 면접은 각 면접장에 따로 들어가서 다대일 면접으로 진행했다. 면접자의 경험에 대한 다양한 답변을 유도하면서 편안하게 진행되며 솔직하면서 자신감 있는 태도를 좋아하는 것 같았다.

면접질문은 갈등을 조정한 경험,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한 경험, 위기를 극복한 경험을 물어보았다.
2014년 하반기 영업관리 면접 후기

보통의 롯데 그룹 면접처럼 진행되었다. 원데이 면접이라 하여 토론, 임원, 구조화 면접, 인적성을 같이 봤다. 구조화 면접이 가장 중요하다고 들었다.

다음의 면접 질문들을 물어보았다.
1. 리더쉽 발휘 경험
2. 갈등을 겪은 경험과 어떻게 해결했는지
3.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경험

면접 질문은 본인 경험에 대해 계속 꼬리 질문이 나오는 형태였다. 보통 간결하게 대답을 원하는 면접과 달리 상세히 대답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꼬리 질문이 많기에 거짓이 아닌 자신의 경험을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롯데의 구조화 면접 특성상 꼬리 질문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성실히 답변하면 될 것 같음.
거짓말을 하면 나중에 걷잡을 수 없음.

구조화 면접에서는 그리고 비슷한 질문을 계속적으로 물어보시므로 질문에서 어떤 점이 핵심인지
파악해서 말씀드리면 좋아하심. 또한, 지원자의 답변을 잘 쪼개서 물어보심.
인턴에 지원하여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인턴은 역량 구조화 면접 한 차례만 실시하며, 면접관 2명과 지원자 1명이 들어가서 40분 정도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 질문-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일을 진행한 경험이 있나요?
가장 힘들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롯데카드 인턴면접을 보았습니다.
인턴면접이라 서류-인적성-구조화 면접만 보았는데요.
공채에서는 PT 면접과 임원면접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면접은 생각보다 까다롭거나 어렵지 않았습니다.
롯데의 구조화 면접 특성상 꼬리 질문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성실히 답변하면 될 것 같습니다.
거짓말을 하면 나중에 겉잡을 수 없게 됩니다.

구조화 면접에서 비슷한 것 같은 질문을 계속적으로 물어보셔서 질문에서 어떤 점이 핵심인지 파악해서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생활에서 까다로운 사람과 일해본 경험과 그 해결사례,
조직생활에서 어려웠던 점 등 저는 하나의 답변만 생각해서 갔는데 잘게 쪼개서 여쭤보시더라고요.
3인 1조로 진행되며, 면접관은 다섯 분 정도가 계심.
롯데카드 구조화 면접은 면접자의 경험을 토대로 꼬리에 꼬리를 물어서 질문함.
면접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좋은 편임.
지원자를 압박하지도 않고, 연장자와 대화를 하는 느낌이 들 정도임.
본인이 살아오면서 했던 일들을 잘 정리해두면, 면접에서 잘 답변할 수 있을 것임.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