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그룹 계열사
컴퓨터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분위기는 엄숙했음. 다섯 명씩 면접을 봄. 면접관은 약 열명 정도임. 긴장을 풀어주시고 웃으면서 대화를 나누었음. 모든 내용은 영어로 진행됨.
업무환경의 나쁜 점을 이겨내고 일할 수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서류전형 후 면접전형은 2단계입니다.
11시에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결시한 지원자도 몇 명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100명 정도 되어 보였고, 작년 기준 정규직 채용이 30명 정도인 것을 보니 4:1의 경쟁률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1, 2차 쉬는 시간 없이 20분씩 총 40분간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관은 6분 앉아계시고 한 조에 6명씩 들어갔습니다. 사람은 많고 시간은 촉박하다 보니 답변도 짧게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공통적으로 물어보신 질문은 자신이 면접관이라면 면접자의 어떤 면을 볼 것인가, 정보화진흥원의 개선방향, 각자 어려웠던 상황과 극복방법입니다. 개인질문은 각자의 경험에 기반한 질문이었고, 저 같은 경우에는 미생 캐릭터 중 자신은 어떤 타입인가, 본인의 주 전공이 많이 지원하는 부서가 아닌 다른 부서에 지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였습니다. 키워드 중심의 짧은 답변을 원하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관은 총 6분 정도 계셨습니다. 면접자는 총 8명이었고, 인원이 많다 보니 한 명에게 집중되는 시간이 적습니다. 지원자 중 한 사람이 말을 얼버무리자 제대로 말하라고 약간 큰 소리를 내셨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