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티몬설명

  • 국내 최초 소셜커머스 ‘티몬’의 계속되는 고공행진 - 1700만 회원을 보유한 모바일 커머스 선도 기업, 창업 이후 연간 30% 이상 고속 성장 중
  • 생활밀착형 서비스, 티몬의 성장 원동력이 되다 - 최저가 생필품 ‘슈퍼마트’, 편의점 배송 등 고객 중심 생활 밀착 서비스에 집중
  • 수평적이고 오픈된, 젊은 에너지를 생성하는 조직문화! - 상호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협력을 이끌어내는 티몬의 조직문화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7년차

    2010년도 설립

  • 사원수

    1,200명

    사원수

  • 기업형태

    중견기업

    기업형태

  • 매출액(2015년도 기준)

    2,800억

    매출액(2015년도 기준)

  • 직원 중 여성 비율

    50%

    직원 중 여성 비율

티몬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6년간 매년 30% 이상 계속 성장해 오고 있는 회사(거래액 기준)
  • 대한민국 최초 소셜커머스 회사, 모바일 커머스를 선도하는 First- Mover
  • 수평적이고 오픈된 조직문화! 상호 소통과 시너지를 중요시하는 회사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700

    티몬의 회원 수
    1,700만 이상!
    (2016년 5월 기준)

  • 2010

    대한민국 최초의
    소셜커머스,
    티몬의 탄생

  • 250

    월 평균 250만 명의
    구매 회원 보유.

  • 250%

    티몬투어 월
    구매자수 250% 성장!
    (2011년 런칭 대비)

  • 32%

    거래액 전년 대비
    32% 성장
    (2015년 기준)

사업분야

01

소셜커머스의 자타공인 FIRST-MOVER, 티몬

티몬은 소셜커머스의 자타공인 퍼스트무버(FIRST-MOVER)다. 2010년 5월 설립된 이후, 모바일 앱 출시, 고객관리 솔루션 출시, 업계 최초 CCM 인증 획득, 간편 결제 시스템 출시 등을 모두 업계 최초로 이뤄냈다.

현재는 스토어, 슈퍼마트, 패션, 투어, 컬쳐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과 모바일 상의 ‘고민 없는 쇼핑’을 위한 장보기 서비스인 슈퍼마트 (SUPER MART)는 런칭 이후 매월 30% 이상 성장하며 생필품 시장의 새로운 서비스 환경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2B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티몬은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도 도약하고 있다.

2

티몬의 성장은 계속 된다

티몬 연도별 총매출액 그래프 - 아래설명 참고

2015년도 공개한 티몬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총 매출액은 약 1959억 원으로, 전년보다 24%가량 성장한 규모를 기록했다. 2015년도 12월 거래액은 약 2800억 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치를 경신했다. 티몬은 이 흐름을 놓치지 않고, 2016년도 1분기 실적이 전년 대비 40% 이상 상승시키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렇게 티몬이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을 무엇이었을까? 가장 큰 요인은 티몬은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성장을 감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를 단행한 것과 그 성공으로 보고 있다.

3

소셜커머스 시장 속 티몬, 모바일 공략과 협력 확대로 성장 중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 규모는 큰 상승폭을 그리며 성장했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의 추정치에 따르면 2011년에 7900억 원대였던 소셜커머스 시장 규모는 2015년에는 8조로 불어났는데, 이는 1013% 이상 성장한 수치다. 시장이 커진 만큼 기업 간 경쟁도 더욱 치열해졌다. 티몬은 차별화된 돌파구로 ‘모바일 커머스 시장 공략’과 ‘협력 확대’를 택했다. 티몬이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은 모든 기업들이 주목하는 분야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2015년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4조 4645억 원에 달했다. 지난 5월에는 한 달 동안에만 거래액이 2조 6967억 원으로 집계돼 사상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티몬은 핀테크 컨버전스 도입, 타깃을 넓힌 서비스 구축 등으로 모바일 쇼핑의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썼다. 그 결과 티몬은 모바일 거래 비중이 70%를 넘기며 모바일 중심 성장을 이루어냈다.

협력 확대 또한 티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다. 티몬은 지난해 NHN엔터테인먼트의 대규모 투자를 받으며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한 데 이어 최근에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그룹 산하의 티몬 글로벌과 ‘전자상거래 협력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비스 향상 측면을 고려한 협력도 활발하다. 편의점 CU와 협력해 픽업 서비스를 시작하며 새로운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고, 이 외에도 무료 반품제 같은 파트너사와 티몬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속속 내놓으며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실현하고 있다.

기업문화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티모니언”

  • 타운홀미팅CEO 및 경영진과 티모니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회사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
  • 에너지데이창립기념일에는 모든 티모니언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워크샵을 진행해요.
  • Dan’s Update 매월 경영진이 직원들과 한 곳에 모여, 회사
    경영에 대해 직접 공유해요.
  • Monster Awards 티몬의 대표적인 포상 프로그램!
    분기별로 Super / Changing / Legend
    Monster와 Monster Team을 선정해
    시상해요.
  • 야근 택시비&석식 야근하시는 분들을 위한 택시비 및 석식을
    지원해요.
  • 슈퍼패스! 2시간 사용 가능한 반반차 개념의 휴가!
    반기에 4번 사용 가능해요.
  • 다양한 동호회 운영 프라모델, 레고, 야구, 밴드, 테니스,
    스킨스쿠버, 그림 등 다채로운 사내 동호회
    운영.
  • 종합건강검진MRI, CT 촬영 등 고액검진 포함!
    티모니언의 건강은 회사가 책임진다!
  • 티몬적립금ONLY 티모니언들만 누릴 수 있는 혜택!
    티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지원해요.
  • 명절귀성버스 운영 티모니언들은 고향 방문도 편하게 해요.
  • 호칭 파괴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님’
    호칭 제도를 시행해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1층 로비 Welcome to TMON! 티몬의 첫 인상인 1층 로비.
  • 아래 설명 참조
    출입구 전경 티몬 캐릭터 `티모니`들이 방문객을 환하게 맞이한다.
  • 아래 설명 참조
    티몽 Café 사내 카페테리아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음료와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 아래 설명 참조
    캠핑존 캠핑장 컨셉으로 꾸며진 휴식 & 업무 협의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시부야의 아침 일본식 다다미방 스타일로 꾸며진 좌식 회의실.
  • 아래 설명 참조
    치카치카룸 여유로운 전용 공간에서 양치질도 즐겁게.
  • 아래 설명 참조
    업무공간 열심히 업무 중인 티모니언들!
  • 아래 설명 참조
    휴식공간 회사 곳곳에 마련된 휴식 공간. 출근 수단이 되어주는 개인
    자전거도 보관할 수 있다.
  • 아래 설명 참조
    티움 라이브러리 다양한 책을 빌려볼 수 있고, 한달에 2권 신규도서를 신청할 수 있다.
  • 아래 설명 참조
    족팡매야 티몬의 직원 소통 프로그램. 중국어로 `밥 먹었니?` 라는 뜻으로,
    타 부서 구성원들이 함께 4인 1조가 되어 점심 식사를 즐긴다.

채용 정보

채용 정보 - 아래 설명 참조

티몬 Recruiting팀의 리얼 인터뷰

티몬에 입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채용 시 중점을 두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티몬의 문화와 잘 맞는 인재인지에 대해 중점을 두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티몬 채용 프로세스 중 ‘써드아이
인터뷰’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써드아이 인터뷰는 지원자가 티몬에 잘 어울리는 인재인지를 파악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이 외에 신입의 경우 지원 직무에 대한 이해와 이를 수행할 수 있는 기본적인 능력, 발전 가능성 등을 눈 여겨 봅니다. 경력직의 경우에는 수행해왔던 업무와 티몬에서 맡게 될 직무가 유사성이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기존의 업무 수행 방식이 아닌,
티몬에 적합한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의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분인지를 살펴봅니다.
티몬에 꼭 왔으면 하는 인재 유형을 꼽아주세요.
본인의 업무가 ‘왜’ 필요한 지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맡은 업무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진 분들을 선호합니다. 티몬은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때문에 각 구성원이 꼭 필요한 일을 효율적으로 혁신적으로 하고자 하는 태도가 회사의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인재라면 티몬에 잘 적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티몬은 수평적이고, 협업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기업문화를 갖추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에 능통하신 분, 팀워크가 좋은 분들이 티몬에 오면 자신의 능력을 더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티몬은 어떤 조직인가요?
대외적으로는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새로운 시도를 하는 First Mover입니다. 파트너십을 통해, 전략적 시너지를 일으켜 동반 성장하려는 의지가 강한 기업입니다. 내부적으로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갖추고 있으며, 상호 간의 소통을 매우 중요시 하는 조직입니다.
잡코리아를 보고 있는 티몬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팁을 주신다면요?
티몬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필요한 인력의 채용을 신속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 티몬에 관심이 있었다면, 티몬 채용 페이스북이나, 홈페이지 그리고 잡코리아 등에 올라오는 채용 소식을 자주 확인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관심 있는 분야의 공고를 발견했다면, 접수 마감일과 관계없이 빠르게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스펙보다는 스토리’라는 이야기는 이미 많이 들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직무로의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준비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준비가 안되어 있다고 해서 너무 조급해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당장은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필요한 경험이나 경력을 쌓으며,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한 준비를 단계적으로 한다면, 반드시 좋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기업동영상

직무인터뷰

송두리 티몬 서비스개발랩 웹서비스 파트

“개발자에게는 기술에 대한 탄탄한 지식이 필요하다”

필요역량

커뮤니케이션 능력
★★★★★
도전 정신
★★★★☆
꼼꼼함
★★★★★
개발 능력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CTO 서비스개발랩에서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는 송두리입니다. 티몬에는 경력직으로 입사했고, 2015년부터 티몬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업무로 티몬 내 상품 목록에 대한 관리, 운영체제와 응용 프로그램 간의 통신을 돕는 API 배치 등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신규 사업을 위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티몬은 개발자에 대한 대우가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자가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죠.

티몬 입사를 위해 자신만의 강점이 된 부분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개발자는 자격증이나 포트폴리오보다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의 깊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어떤 기술을 이용해 개발할 때 그 근본이 되는 기술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찰, 그리고 그것을 이미지화 할 수 있는 밑바탕이 반드시 필요하죠.
티몬에 개발자로 입사를 하기 위해서는 코딩 테스트와 면접을 거쳐야 하는데요. 저의 경우는 알고리즘과 퍼포먼스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지훈 MD 티몬 라이프스타일팀

“남다른 호기심으로 새로움을 탐색하는 MD”

필요역량

새로움을 찾는 호기심
★★★★★
협상력
★★★★★
통찰력
★★★★★
적극적인 자세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스포츠레저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MD 이지훈입니다. 경력직으로 입사한 케이스로, 티몬에는 2015년 3월부터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업무로 자전거, 헬스, 요가, 등산, 캠핑 등 스포츠와 레저에 관련된 장비와 용품들을 시즌에 맞게 기획하여 보여드리고 판매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좋아하게 되면 끝을 봐야 하는 진득한 성격이 기획부터 판매까지 하는 업무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성향 덕분에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MD라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맡은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찾아낼 수 있는 호기심이 중요합니다. 판매해야 할 제품군 중 새로 나온 제품들은 무엇이 있는지 혹은 해당 산업 군에서 어떤 이슈들이 발생하는 지에 대한 정보력도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호기심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물색하기도 해야 하고요. 또 인기 있는 아이템을 좋은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서는 협상력도 필요합니다. 또 모든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적극적인 자세도 중요합니다.

기업뉴스

기업뉴스 목록
번호 제목 등록일
기업뉴스가 없습니다.

정보제공 : 한국기업데이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14길 38 동일타워

홈페이지 : http://www.ticketmonster.co.kr/home

출구 안내 - 2호선 삼성역 1번출구 : 보통걸음 10분, 빠른걸음 8분, 뛰어가면 6분

티몬×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