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권(유가증권) 상장기업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그룹 계열사
선박 및 수상 부유 구조물 건조업
업계 1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부산 동아중학교에서 실시하였으며 의외로 빈 자리가 1자리 뿐이었다. 고사장 내부의 분위기는 굉장히 부드러웠고 자신이 들고온 싸인펜, 연필등을 사용할수 있었다. 시험 감독관이 젊은 신입이 아닌 진짜 인사팀이었기에 기본적인 사항을 물어 볼수 있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우선적으로 모든 문항들이 시간이 부족하였다. 어려워서 못푸는것이 아닌 30문제 10분 등의 많은 수의 문제를 풀었어야 했기에 최대한 보자말자 못푸는 문제는 넘어갔었다
    언어 수리 추리 공간지각 순서로 나오는데
    1. 언어 같은경우는 정말 평이했으나 시간이 부족하였다 한 3개 정도 못풀었다.
    2. 수리 같은경우는 딱 기본적인 문제수준 그래서 다행히 모든문제를 다 풀고 나왔다
    3. 추리 같은경우는 gsat보다 약간 낮은 수준의 문제였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였다.
    4. 공간지각 같은경우는 갈 갈 갈 갓 갈 갈 갈 에서 갈이 아닌것을 찾는 문제등이 나왔다. 시간이 많이 부족해 5개 이상 못풀었다.

    즉 전체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시험이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정말 시간과의 싸움이었다. 시간을 얼마나 잘 활용할수 있는가가 문제였고 꼭 절대로 모르는 문제가 있다고 하나를 잡고 풀기보다 뒤에도 훨씬더 쉬운 문제들이 많이 존해 하였기에 그 쪽부분을 더욱더 열심히 공부하는것이 좋은 방안이다 생각한다.

    그리고 시중에 있는 대우조선해양의 인적성책을 꼭 구매하여 풀기를 추천한다. 그 안의 유형대로 풀어보는 연습을 한뒤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gsat이나 hmat이나 ncs를 통해 풀어봐야지 시간을 단축하는데 효율적인 방법이 될것 같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