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라이온코리아(주)
생활용품·소비재·기타
업계 2위
192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우선 라이온 본사 강당에서 시험을 보게 됩니다. 인원은 약 40명으로 기억하고 굉장히 시설이 깨끗합니다.
    가시면 시간은 직원분들이 기록해주시고, 10분이나 5분전 미리 말씀해 주십니다.
    지켜보고 계시지만 부담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검사라고 되어있지만 적성도 함께 봅니다. 문제 유형은 일반적인 인적성 유형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싸트 유형으로 공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인적성 문제의 난이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만만하게 보고 가시면 힘들 수 있습니다. 상대평가라서 조금만 더 문제를 맞으면 합격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각 항목당 문항수는 50문제로 기억됩니다. 매번 문제 난이도와 유형이 바뀐다고 하셨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 난이도가 많이 높기 때문에, 시중에서 난이도 높은 책을 권유해드립니다.
    그리고 문제 유형을 익히셔야 합니다. 시험장 가서 처음 유형을 접하게 되시면 시간 관리도 어렵고, 당황해서 멍하니 있을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이 굉장히 좋고 깔끔하기 때문에 꼭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제가 시험볼 때 한분이 화장실 가셨다가 시간을 많이 허비하셨습니다. 시간 관리가 생명이기 때문에 꼭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CJ라이온 충정로 본사에서 실시합니다.
    총 40명정도 봤던것으로 기억하며,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합니다. 별도시계없이 CJ라이온 직원분들이 진행하며,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두명이서 한자리에 앉아서 시험을 치며, 공간은 굉장히 쾌적한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계산기사용이 가능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수학-추리(일반적인 인적성에 나오는 수리문제와 유사합니다), 연계(관계가 있는 문자 or 문장들 끼리 묶기), 주어진 문자(3개)와 관련된 문자 선택. 그리고 마지막에 인성검사 다시 나옵니다.
    수학-추리문제는 대기업인적성에서 나오는 전형적인 수열이나 공간도형 나옵니다. 기존에 대기업 인적성검사를 준비하셨던 분들이면 풀면서 쉽다고 생각되실 것 같습니다.
    연계문제는 CJ라이온에서만 본 신선한 방식인데 생각보다 쉽습니다. 가령 비슷한 종류의 악기를 묶는다던지, 같은 type의 단어를 묶는 문제가 나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다른 대기업 인적성 검사시험을 준비했던분들이면 큰 문제없이 쉽게 푸실 수 있을것같습니다. 분명 CJ라이온의 직원분이 진행하기에 앞서 CJ라이온의 인적성검사가 굉장히 어려운 편이라고 말씀하시고 시작해서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단 많이 쉽습니다. 처음에 직원분들이 하신말씀은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이 그냥 빠르게 풀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아마도 아직 체계적인 인적성검사가 준비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큰 부담없이 실력대로만 풀으시면 무난하게 통과하실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공덕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CJ라이온 본사가 있는 곳에서 시험을 응시하였다. 기존의 회사들이 학교에서 많이 하는 것과는 달리 대회의실에서 인적성시험을 응시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험을 응시할 수 있었다고 생각된다. 컴퓨터용 싸인펜과 수정테이프 또한 충분히 배부되어 시험을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다른 인적성 문제와 다를바 없이 언어, 수추리 등으로 나뉘어서 나옴. 언어에 대한 동의어, 반의어, 유의어에 대한 쓰임새나 의태어, 의성어에 대한 쓰임새, 그리고 간단한 사자성어의 쓰임새 등을 물어보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수 추리 또한 기존의 직무적성검사와 크게 다르지 않게 연속되는 수열 속에서 규칠성을 찾아 다음에 나올 숫자를 도출해내는 문제들이 나왔으며 이 외에는 나열된 무작위의 많은 글자, 문자 속에서 같은 모양 또는 없는 모양을 찾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인성검사는 본인의 성격이나 성향을 5가지 정도의 정도별로 문항에 따라서 고르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씨제이 라이온의 직무적성검사는 다른 직무적성검사와는 달리 상식이나 한국사에 대해서 물어보는 문제들은 없었기 때문에 아무런 준비 없이 응시한다고 해도 크게 어려움 없이 사고력만으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시험이었다.

    다만 직무적성검사에 있어서 시간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해당 회사가 아니라도 어느정도 다른 회사의 적성검사 정도는 몇 회 풀어보고 익숙해진 상태에서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