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해커스어학원
챔프스터디그룹 계열사
학원·어학원·교육원
업계 7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강남 해커스어학원 본관에서 저녁 8시에 응시했습니다. 수시채용 전형이라 인적성에서 면접까지 모두 원데이로 진행했습니다. 공채 인적성처럼 지원자가 많은 상황이 아니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편안한 환경에서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검사는 타 기업 인성검사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냥 인재상에 맞게 솔직하게 체크하고 나오면 되는 수준이라 크게 고려하실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적성검사는 대기업 적성에서 출제되는 대부분의 영역의 문제들이 골고루 나왔습니다. 언어나 수리 문제 같은 경우에는 무난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과학 문제가 출제되어서 제대로 못풀고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한자 문제 같은경우에도 난이도가 꽤 있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응시 전 그렇게 어렵지는 않겠지..라고 생각하고 풀었는데 예상과는 달리 난이도가 꽤 있었습니다. 웬만한 대기업 인적성 못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평소 인적성에 대한 대비를 꾸준히 하신 분이라면 무리없이 풀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해커스를 목표하시는 분이라면 전 영역을 골고루 대비해두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 인성검사는 무난하지만 문제 수에 비해 생각보다 시간이 촉박해서 판단을 빠르게 내리시는게 좋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강남해커스 별관에서 시험을 봄. 한 강의실에 거의 200명이상은 들어 간 것 같다.
    솔직히 말하자면, 고사장 환경은 이때까지 본 곳 중 가장 어수선하였다.
    인적성 고사장 안내하시는 분은 마이크쓰기 싫다고 그냥 생목으로 안내를 하겠다고 하셨고,
    뒷자리 앉은 사람들은 들리지가 않아서 OMR카드 체크하는데 고생을 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싸트보다 더 다양한 영역에서 문제가 나왔다. 처음에 시험 치기전에 도형 같은 것을 체크하고 문제를 풀기 시작하는데, 그냥 정말 고등학교 때 해보는 성격검사? 그런 거 할 때나오는 문제였다.
    인적성검사는 시간이 촉박하다기 보다는 그냥 시간안에 아예 풀 수 없게끔 만들어 놓아서 그냥 마음 편하게 푼 것 같다. 수리문제는 정말 복잡하고 낼 수 있는 모든 영역의 문제를 쏟아 넣은 느낌이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사실 고사장이 앞 뒤 문이 둘다 있는데, 둘다 개방을 해서 정말 어수선한 분위기 였고, 옆자리 앞자리 지원자분들과 너무 가까워서 불편했다. 물같은 것도 준비가 안되어 있으니 개인적으로 가지고 가시는 것을 추천!
    공부를 하나도 하지 않고 가서 시험을 쳤다. 시중에 해커스 인적성을 준비할 수 있는 책도 없었고, 그냥 집에 있는 사트책을 풀려하다가 그냥 갔더니 , 운이 좋게 합격을 했다.
    찍을지 말지 고민하다가 거의 반은 찍은 것 같다. 너무 꼼꼼하게 풀려고 하다보면 뒤에 있는 문제를 못 풀 수 있으니 쉬운 것 부터 푸는 것을 추천함!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해커스 어학원 별관이었습니다. 어학원 내 강의실에서 인적성은 진해오디었습니다. 약 50명정도가 수용될 수 있는 작지 않은 강의실이었습니다. 책상 위에 이름과 수험번호가 적힌 스티커가 붙어있었고, 지정석이었습니다. 응시자들끼리 한줄씩 떨어져 앉았고, 책상사이의 간격은 넓지 않아서 이동하기에는 편하지 않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 등 기업 인적성 문제에 나오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인성검사는 45분정도의 시간동안 250문항정도? 봤던 거 같습니다. 거짓말 판별 문항이 25문항정도 먼저 진행되었고, 이외에는 예, 아니오 문항과 5점척도로 선택하는 문항이 순서대로 나왔습니다. 적성검사의 경우, 여러 유형의 문제가 섞여서 나왔고 무엇보다 언어가 수능 비문학 문제와 같이 잘읽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추리와 도형이 쉽게 답을 찾을 수 없는 문항들이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서 다른 인적성보다 난이도가 어렵다고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해커스 그룹의 경우, 인적성 후기를 찾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검색했을 때, G-SAT 유형과 비슷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G-SAT 인적성 문제집을 사려했으나 최근 인적성 후기를 찾은 결과, 해커스에서 발행한 20대 기업 인적성 검사 문제집을 추천하여 저는 그 문제집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문제집이 너무 두꺼워서 완전히 풀진 못했고, 저는 삼성 기출문제 위주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여러 기업들의 인적성 유형을 모아서 정리해 놓은 문제집이었기 때문이었는 지 몰라도, 해커스 인적성에는 기업 인적성 문제 유형이 거의 다 출제되기 때문에 저는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 해커스 그룹의 인적성을 준비하신다면 해커스에서 출간되는 "-대 기업 인적성 검사 문제집"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강남 역에 위치한 해커스 어학원 5별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직무 필기 시험 1시간+인적성 검사 2시간 30분 정도 진행됐는데, 준비시간 포함해서 시험 시간이 총 4시간 정도로 굉장히 길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직무 필기 시험의 경우 기업회계 2급 수준의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인적성 검사의 경우 다른 회사와 비슷하게 언어, 수리, 도형, 추리, 시사가 나왔는데, 관성의 법칙이나 운동-위치 에너지와 같은 과학 문제도 꽤 많이 나왔습니다. 수리의 경우 무게 중심 구하기, 탄젠트 구하기와 같이 공식을 알아야만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어려웠습니다. 소비자잉여나 생산자잉여와 같은 경제원론 관련 내용도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인적성 검사 교재를 만드는 기업이기에 좀 까다로운 문제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싸트나 l-tab 같은 다른 기업의 인적성검사 문제집을 풀면서 각 파트별 문제 유형을 파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수리 같은 경우는 시험에 나오는 유형이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문제를 쉽게 푸는 방법이나 공식에 대해 알고 있다면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수리 파트의 경우 공식을 따로 정리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암기를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1